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숙면·선물용으로 좋은 캔들 추천·향·지속력 비교…양키캔들, 소이캔들, 워머 베스트

   김현지 기자   2018-11-02 13:00
▲양키캔들 클린 코튼(출처=양키캔들 홈페이지 캡처)

tvN 드라마 <도깨비> 방영 무렵 향초 피우기가 유행처럼 번졌다. 형형색색의 양초와 촛불이 집안 분위기를 아늑하게 보여준 드라마 장면이 매력 요소였던 것. 여기에 기분 전환을 돕는 향마저 좋아 인기 급상승한 브랜드가 '양키캔들'이다. 실내 인테리어, 방향제 등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캔들 종류와 추천, 향 비교 등 관련 질문이 쏟아진다.  

▲양키캔들 블랙체리(출처=양키캔들 홈페이지 캡처)

"향 퍼지는 속도, 지속력 좋아" 양키캔들 향 종류별 추천

1. 양키캔들 미드나잇 자스민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자스민 향이 양키캔들과 만났다. 베이스 노트로 머스크 향을 깔아 가볍지 않으면서도 매혹적인 자스민 향이 일품. 아울러 달콤한 스윗 허니서클 향이 자스민과 어우러져 매력을 배로 만든다. 피로 회복, 휴식에 좋은 향이다. 

2. 양키캔들 스위트낫띵

올해 신제품 중 하나인 스위트낫띵도 인기다. 은은한 꽃향과 편안한 느낌의 머스크 등이 어우러진, 평소 맡기 어려운 향이다. 베이스 노트에 바닐라, 파우더리 머스크, 앰버 향이 깔려 잔향이 오래간다. 

3. 양키캔들 클린 코튼

깔끔하고 상쾌한 향을 원한다면 클린 코튼이 제격이다. 맑고 깨끗한 비누향 느낌의 화이트 플라워와 레몬이 버무려진 캔들이다.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고 기분 전환에도 좋다.  

▲양키캔들 레몬 라벤더(출처=양키캔들 홈페이지 캡처)

4. 양키캔들 레몬 라벤더

편안한 허브향의 라벤더, 상큼한 레몬이 어우러졌다. 숙면에 좋은 양키캔들로 레몬 라벤더 향을 추천한다. 다소 대중적인 라벤더와 레몬 향이 탑 노트(초기에 나는 향)다. 마지막 잔향을 내뿜는 베이스 노트는 바닐라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5. 양키캔들 소프트 블랭킷

현재 양키캔들 베스트 제품 중 하나인 소프트 블랭킷. 소프트 블랭킷 심지에 불을 넣으면 시트러스 바닐라 계열의 따뜻하고 편안한 향이 방안 가득 퍼진다. 우울증, 불안감으로 고생이라면 소프트 블랭킷을 추천한다. 편안한 휴식이 필요할 때 효과적이다. 

6. 양키캔들 블랙 체리 

양키캔들 베스트 중 하나인 블랙체리도 추천 목록에 매번 오른다. 새콤달콤한 체리향이  탑, 미들, 베이스 노트에 모두 사용됐다.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과일 향 특유의 활력도 느낄 수 있다. 

▲스크롤 캔들 워머(출처=양키캔들 홈페이지 캡처)

캔들 워머 종류와 가격

양키캔들 인기에 힘입어 워머를 찾는 수요도 증가 추세다. 심지에 불을 붙이는 캔들의 약점은 '가장 자리만 탄다'는 점이다. 워머는 캔들 전체를 골고루 태워 중앙 자리만 움푹 패일 염려를 없앤다. 여기에 은은한 스탠드 조명의 기능도 한다. 실내 인테리어 기능까지 갖춘 워머 선물세트도 덩달아 인기다. 워머 종류는 앤티크 한 분위기의 스크롤 캔들 워머, 단순한 고전미를 뽐내는 허리케인 캔들 워머 등이 있다. 스크롤의 경우 5만 5천 원, 허리케인 캔들워머는 4만 5천 원이다. 

▲천연소이캔들 메리고라운드 향초(출처=페어리스윗 홈페이지 캡처)

'양키캔들 아성에 대적' 인기 급상승 소이 캔들 

양키캔들에 이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캔들 종류가 많다. 천연소이캔들도 이들 중 하나. 페어리스윗의 천연소이캔들은 아기자기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 향 지속력 등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유리 덮개를 이용해 불을 끄는 방식,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한 디자인 등이 인기 요소. 소이캔들 인기 덕에 천연소이캔들 만들기 등에도 덩달아 관심이 높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