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핫키워드] 혜경궁 김씨 사건에 대해 이재명이 보인 반응은?
등록일 : 2018-11-02 10:38 | 최종 승인 : 2018-11-02 10:38
임채령
▲이재명 지사 아내 김혜경 씨가 경찰에 재출석 했다(출처=채널A 방송 캡처)

[FAM TIMES(팸타임스)=임채령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 의혹과 관련해 경찰 재 출석한 가운데, 이재명의 반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김혜경씨는 2일 '혜경궁 김씨'트위터 계정 논란 관련으로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재출석했다. 이는 지난 10월 24일 경찰에 비공개로 출석한 후 9일만이다.

▲트위터 '혜경궁 김씨'가 이재명 지사의 부인이냐는 의혹이 있었다(출처=YTN 방송 캡처)

'혜경궁 김씨'사건이 뭐길래...이재명 지사 부인이냐는 의혹제기

'혜경궁 김씨' 사건은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 과정에서 전해철 의원이 트위터 계정인 '@08__hkkim'이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악의적인 글을 올렸다며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하면서 불거졌다.  해당 계정이 이 지사 부인 김씨의 이름 영문 이니셜과 같다는 이유 등으로 김씨의 계정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된 바 있다. 이어  판사 출신 이정렬 변호사는 지난 6월 계정의 주인으로 김씨가 유력하게 의심된다며 김씨를 고발하기도 했다. 

▲이재명 지사는 "아내는 SNS를 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출처=YTN 방송 캡처)

'혜경궁 김씨'사건을 보고 이재명이 보인 반응은?


'혜경궁 김씨'가 이재명 지사의 아내라는 의혹은  당 트위터 이용자의 아이디가 김혜경 씨의 이니셜과 일치하는 점과, 김혜경씨의 카카오톡과 연동된 이메일 일부가 트위터 이용자의 정보와 일치하는 점들이 그 이유가 됐다. 이에 이재명 지사는  "아내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계정이 없다"고 반박했다. 또 이재명 지사는 "아내는 대단히 노무현 대통령을 존경하고 정말로 오랫동안 분향소에서 며칠 밤을 새울 정도로 그야말로 노빠에 가까운 사람"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이재명 지사는 "노무현 대통령을 비난했다는 것은 저도 이해가 안 가고 이런 것을 해서 나에게 득 될 게 없다"며 "아내는 카카오스토리 잠깐 하다 그만둔 외에 SNS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팸타임스=임채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