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주말가을여행] '마산가고파X익산천만송이' 국화 축제 시간·야경·먹거리·맛집 총정리
등록일 : 2018-11-02 10:00 | 최종 승인 : 2018-11-02 10:00
김현지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출처=한국관광공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어느덧 늦가을로 접어들었다. 억새, 단풍, 핑크뮬리 등 가을 자연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이번 주말 가기 좋은 가을 꽃 축제를 소개한다. 가을 국화 향 가득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일정과 야경, 먹거리 등이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출처=한국관광공사)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일정, 시간, 먹거리, 전야제 

경남 창원에서도 수려한 국화 축제가 한창이다.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18'은 놀이공원을 방불케 한다. 2000년부터 개최된 마산 국화 축제에서는 국향대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이 있다. 닭꼬치와 떡볶이, 회오리 감자, 번데기 등 축제 먹거리도 많아 가족과 함께 가기 좋다. 마산 국화축제 전야제 야경도 아름다워 연인들이 자주 찾는다는 후문.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출처=한국관광공사)

'익산 가볼 만한 곳'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시간, 야경, 먹거리

지난 10월 26일부터 전북 익산에서 국화 축제가 진행 중이다. 익산 중앙 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전국 최고 규모의 국화 정원으로 손꼽힌다. 형형색색의 국화와 음악 분수, 새로운 품종, 문화공연 등 볼거리가 다양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는 후문. 익산 국화축제 야경도 아름다워 주말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국화차, 국화빵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농특산물 판매장도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익산의 화려한 국화축제는 이번 주말인 일요일(4일)까지다. 

▲마산가고파수산시장 장어거리 위치(출처=한국관광공사)

마산가고파수산시장 '장어거리'·익산 맛집 

가을 꽃 여행에서 맛집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다. 마산 국화축제를 방문한다면 인근 수산시장 일정을 추천한다. 장어거리로 알려진 곳에서 싱싱한 해산물, 장어 등 맛집들이 즐비하다. TV 프로그램에 방영된 내고향아구(아귀)찜, 돼지고기 전문점 석양겨울이야기 등은 유명한 맛집. 익산의 본향한정식, 동서네낙지 본점, 시장비빔밥 등도 입맛 돋우는 맛집으로 알려졌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