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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치고 바쁜 주위사람들에게 오메가3효능을 알려주세요
등록일 : 2018-11-02 03:01 | 최종 승인 : 2018-11-02 03:01
김남준
▲오메가3는 현대인들에게 필수영양소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욱 필요한 오메가3

[FAM TIMES(팸타임스)=김남준 기자] 영양가가 거의 없는 즉석 조리식품, 서구화된 식습관을 선호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따로 시간을 내어 건강을 챙기는 것은 힘들다. 그래서 요즘 더욱 선호하고 수요가 늘어난 것이 한 알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종합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다. 특히 오메가3지방산이 함유된 영양제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늘었다. 오메가3는 지방산의 한 종류로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오메가3가 함유된 식품,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등을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현대인들에게 더욱 필요한 오메가3

고등어, 청어, 연어 등 등푸른생선들은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알려져있다. 생선 등을 섭취해 오메가3를 섭취할 수도 있지만, 식품만으로는 하루 권장량을 챙기기 어렵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메가3는 눈물 분비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하여 건조한 눈을 개선 하는데에 좋다. 그리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전 생성 예방에 도움되며 뇌 혈관 건강이 나빠져 생기는 혈관성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오메가3도 잘 보고 골라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잘 보고 골라야 하는 오메가3

대부분의 오메가3제품은 생선오일을 원료로 한다. 최근 해양오염이 심각해져 어류의 안정성에 논란이 생겨왔다. 소형어종일수록 대형어종에 비해 중금속 및 유해물질 축적률이 낮아 소형 어종을 원료로 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3는 EPA와 DHA로 나뉘는 데, 되도록 두가지 성분이 모두 함유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EPA는 심혈관 기능증진, DHA는 두뇌 기능증진에 도움된다. 오메가3는 함유유지에 따라 분자구조 형태가 다르다. 분자 구조 형태에 따라 흡수율과 생체이용율이 달라지는 데 몸에 잘 맞는 형태를 고르면 더욱 좋다.

[팸타임스=김남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