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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염증에 탁월한 아사이베리의효능 소개
등록일 : 2018-11-01 21:00 | 최종 승인 : 2018-11-01 21:00
윤보연
▲아사이베리는 달콤한 맛이 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윤보연 기자]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아사이베리(Acai Berry)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서 서식하는 야자수 열매다. 아사이베리는 동그란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과육에는 과즙과 씨가 있다. 초콜렛과 딸기를 더한 맛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에게나 사랑받을만한 아사이베리 맛을 가지고 있다. 아사이베리열매는 일년 내내 수확을 하여 제철이 없기에 사실상 언제나 아사이베리분말, 냉동아사이베리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때문에 아사이베리분말가격또한 저렴한 편이기에 품질이 좋고 아사이베리의효능이 좋은 슈퍼푸드를 합리적인 비용에 구매가 가능하다.

▲아사이베리는 시력 향상, 뇌졸중 위험 감소에 일조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사이베리의효능

아사이베리에는 항산화성분과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들을 하는 필수 영양분들이 다수 함유되어 있다. 특히 아사이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을 함으로써 심장 질환의 발생과 뇌졸중 발병위험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며 눈의 피로를 완화하여 시력 향상 및 망막염의 개선에도 도움이된다. 아사이베리의효능을 담당하는 안토시아닌은 적포도주의 33배에 해당하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활성 작용이 블루베리의 7.7배 수준으로 높은 수치를 보인다. 또한 비타민 A,C,E,K 등이 들어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아사이베리 열매보다는 냉동과정으로로 만든 가루가 7배 이상의 영양분을 갖고 있으므로 때문에 아사의베리의효능을 가지고 싶다면 가루 아사이베리분말 형태로 섭취하는것이 좋다. 아사이베리는 기초대사량을 높여 아사이베리다이어트에도 이롭다.
아사이베리에는 올레인산이 들어있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며 몸에 이로운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기에 더욱 먹음직한 음식이다. 또한 평소에 소화 기능이 좋지 않다면 아사이베리를 섭취하자. 아사이베리의효능으로 식이섬유가 소화기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다.

▲아사이베리를 많이 먹으면 혈압이 낮아질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사이베리의 부작용

과도한 양의 아사이베리를 먹을 경우 혈압이 대폭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혈압약을 먹는 사람은 더욱이 신중하게 아사이베리를 먹어야 한다. 임신 중에 있거나 수유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사이베리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아사이베리 관련 알레르기나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섭취를 피하자.

[팸타임스=윤보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