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단호박 효능 '영양만점', 단호박샐러드로 건강관리
등록일 : 2018-11-01 18:00 | 최종 승인 : 2018-11-01 18:00
이태솔
▲단호박은 다이어트와 변비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이태솔 기자] 단호박은 호박 중에서 단맛이 가장 강한 호박으로 단호박죽, 단호박샐러드 등으로 요리하여 섭취할 수 있다. 단호박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변비에도 좋은 식품이다. 또한 담즙의 분비를 도와 소화에 도움을 주며 아연과 부신피질 호르몬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자녀들 성장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단호박 요리 중 단호박샐러드 칼로리는 낮아 단호박 효능도 보고 다이어트에도 더욱 좋은 음식이다.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과 조금 더 달콤하게 단호박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고구마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을 소개해본다.

▲단호박 샐러드 토핑은 기호에 따라 넣어주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단호박 1통, 사과 1/3개, 플레인요거트 100g, 꿀 2스푼 
기타 재료: 머스터드, 마요네즈, 견과류 

1. 단호박을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깨끗히 씻어준다.
2. 단호박을 2등분으로 잘라주고 숟가락을 이용해 씨를 제거해준다.
3. 씨를 제거한 단호박을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만한 크기로 잘라준다.
4.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자른 단호박을 넣고 랩을 씌워 물 2스푼을 넣어준다.
5. 전자레인지에 5~6분 정도 돌려준다. 
6. 익은 단호박의 속을 다져준다.
7. 사과 1/3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준다.
8. 다져놓은 단호박에 마요네즈와 머스터드를 입맛에 맞게 넣어준다.
9. 잘게 자른 사과와 견과류 등을 토핑해주면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완성.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물 2스푼을 넣어주면 잘 익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구마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단호박 1통, 고구마 3~4개, 우유, 건포도 
기타재료: 견과류 

1. 단호박과 고구마를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깨끗히 씻어준다.
2. 단호박을 2등분으로 잘라주고 숟가락을 이용해 씨를 제거해준다.
3. 씨를 제거한 단호박을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만한 크기로 잘라준다.
4.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자른 단호박을 넣고 랩을 씌워 물 2스푼을 넣어준다.
5. 전자레인지에 5~6분 정도 돌려준다. 
6. 고구마는 끓는 물에 3분정도 삶아준 후 약불로 12분 삶아준다.
7. 고구마의 껍질을 벗겨준다. 
8. 찐 단호박과 고구마를 으깨어 섞어준다.
9. 단호박과 고구마를 섞은 샐러드를 용기에 담아준다.
10. 건포도와 견과류를 토핑해주면 고구마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완성.

[팸타임스=이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