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실적발표가 진행되고 있는 주식시장, 핵심은 '기업정보'
등록일 : 2018-11-01 17:00 | 최종 승인 : 2018-11-01 17:00
신균욱

[FAM TIMES(팸타임스)=신균욱 기자] 3분기 실적발표가 진행되고 있다. 높은 실적이 나타난 종목들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다. 반면에 실적이 약세를 보이는 종목은 있던 관심도 사라지게 된다. 이처럼 기업의 실적이 거래량에 미치는 영향력은 상당히 크다. 때문에 실적을 예상하는 건 주식투자에서 중요하다. 대체적으로 실적예상은 신기술 개발, 정책적 변화 등 뉴스를 통해서 가능하다. 하지만 실적예상은 뉴스로만 판단해서는 안된다. 

기업사정, 기업운영 등 상세한 기업정보들을 잘 포착해야 더욱 정확한 예상이 가능하다. 뉴스만을 통한 판단은 리스크를 생각하지 않는 투자이다. 리스크를 낮춘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매수 이전에 기업의 상세한 정보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은 이 부분에 취약하다. 기업의 전체를 바라보지 않고 종목의 차트, 공시, 찌라시에 더 관심을 보인다. 그렇기에 실패할 확률이 높은 종목에 도전했다가 고배를 마시는 경우가 허다하다.

기업정보의 유무에 따라 투자 성공률이 두배 이상 차이가 난다. 때문에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 여러 개인투자자들은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자 전문투자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그 중에서 높은 수익률과 정확한 기업정보 제공으로 개인투자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전문투자사이트가 있다. 

퍼스트투자파트너스는 업계최초로 기업정보에 특화된 리서치팀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정확한 기업정보로 개인투자자들의 투자가 수월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투자에 있어서 필요한 종목분석, 시황분석 및 매매타이밍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그리고 개인투자자들의 투자기법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투자자들의 부족한 정보력을 받쳐주는 서포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공식홈페이지에는 수익률 현황과 수익률 공증을 올리며 행보를 증명하고 있다. 

업체관계자는 "퍼스트투자파트너스는 투자전문가들과 기업리서치팀을 통해서 혼란스러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정확한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개인투자자들의 투자가 더 탄탄해지도록 하는 것이 퍼스트투자파트너스의 목표이다"고 전했다. 

한편, 퍼스트투자파트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그리하여 최근 2018 우수브랜드 정보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명예를 거머쥐게 되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