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오픈 시기와 입점 브랜드, 면세 한도, 할인 꿀팁은? 
등록일 : 2018-11-01 16:00 | 최종 승인 : 2018-11-01 16:00
김현지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이 내년 오픈할 예정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해외여행 첫 시작은 인천공항 면세점 쇼핑이다. 출국 시 지나치는 면세점에서 다양한 브랜드·품목의 제품을 평소 대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해외여행을 앞두고 면세점 쇼핑 리스트를 적어두는 경우도 다반사. 입국 면세점이 없다는 점도 출국 면세점 인기를 높인다. 이런 불편함이 앞으로 사라진다. 인천공항에 입국장 면세점이 향후 운영될 예정이다.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오픈 시기, 입점 브랜드는? 

앞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9년 5월 오픈을 목표로 입국장 면세점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목표대로 진행되면 내년 5월 입국장 면세점 쇼핑이 가능한 것.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에 입점하는 브랜드는 현재 확정되지 않았다. 다만 해외 브랜드가 많은 출국장 면세점과 비교, 국산품 비중이 높아질 예정이다. 담배, 검역 대상 품목은 입국장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없다.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면세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천공항 면세 한도, 영업 시간 

현재 면세 한도는 1인당 600달러. 1일 기준 한화로 약 68만 원이다. 전해진 바에 따르면 1인당 면세 한도는 현재 기준이 유지된다.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점 영업시간은 현행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8~9시 30분까지다. 탑승동, 여객터미널 등 매장별 상이하다. 입국장 면세점은 세계 73개국 중 149개국에서 운영 중이다. 

환율, 타임 세일‥면세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꿀팁 

현재 롯데면세점 등은 '반값 쇼핑'을 내걸고 할인 쿠폰을 판매하고 있다. 다소 높은 가격대의 면세 브랜드를 구매하려면 '할인 꿀팁'을 알아두는 편이 좋다. 우선 롯데, 신라면세점이 진행하는 타임 세일을 노려야 한다. 정해진 시기에 일부 브랜드를 약 30%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출국일이 정해지면 롯데, 신라면세점 사이트를 통해 세일 정보를 알아두자. 환율 정보도 알아두면 좋다. 여기에 인터넷 면세점 적립금, 할인 쿠폰, 시내면세점 선불카드 등도 활용하면 할인 폭이 커진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