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늦가을 단풍 여행 언제 떠나면 좋을까?' 오늘(1일) 퇴근길·내일(2일)·주말 날씨와 미세먼지 농도는?
등록일 : 2018-11-01 13:00 | 최종 승인 : 2018-11-01 13:00
김현지
▲단풍의 계절 가을이 저물어가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최근 전국의 기온이 예년보다 낮아 초겨울 기온 분포를 보였다. 일교차 큰 날씨도 이어지면서 환절기 건강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막바지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주말이 다가오면서 추위 풀리는 시기, 주말 날씨 등에 관심이 쏠린다. 11월의 첫날 오늘(1일) 퇴근길 날씨와 내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주말 날씨 등 정보를 소개한다.  

▲오늘(1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늘(1일) 퇴근길 날씨, 금요일 내일(2일) 날씨?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대전과 대구 2도, 광구 3.7 등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졌다. 낮 최고 기온은 전국이 13도에서 18도 사이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퇴근길 일교차 큰 날씨를 보여 건강 관리에 유념해야 한다. 초겨울 추위는 금요일인 내일(2일) 낮부터 누그러지겠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등으로 오늘과 비슷하겠다. 낮에는 찬 공기가 잦아들면서 추위도 풀리겠다. 

▲금요일인 내일(2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예보 알아보기 

현재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고 있다. 다만 충북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한때 나쁨 수준을 보였다. 기온이 오르는 내일 미세먼지 농도에 주의해야 한다. 내일 경북과 대구, 경남, 울산, 부산 등을 제외한 전 지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이번 주말 늦가을 날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나들이·등산 여행 일정' 주말 날씨 예보 

금요일 낮부터 추위가 풀리면서 주말 나들이족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말 서울 온도가 18도까지 오르며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져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념해야 한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