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국내 여행]오늘 날씨보다 주말 더 따뜻, 속초, 강릉, 양양 등 강원도 가볼만한곳 총 정리
등록일 : 2018-11-01 11:11 | 최종 승인 : 2018-11-01 11:11
김유례
▲강원도는 중부지방 동쪽에 있는 도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유례 기자] 강원도 가볼만한곳을 두고 산간 곳곳이 영하권으로 떨어진 오늘 날씨는 아침부터 초겨울 추위가 있었으나 이번 주말 날씨는 이맘때 가을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에 가족, 연인,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강원도 여행의 명소들을 정리했다. 

▲양양은 서핑으로 유명세를 탔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당일치기 여행: 양양 가볼만한곳

양양은 강릉과 속초 사이에 있고 양양 8경으로 유명한 국내 여행지다. 더불어 서핑을 즐기기 위한 서퍼들의 발길이 잦다. 양양 가볼만한 곳으로는 일출 명소로 손꼽히는 낙산사와 양양5경 중 하나인 하조대가 있다. 이밖에 휴휴암과 하조대 해수욕장 등이 있다. 특히 하조대 해수욕장에는 스카이워크가 있어 해안절벽, 해안가, 망망대해를 보기에 안성맞춤이다.

오늘 날씨 미세먼지 보통: 속초 가볼만한곳

강원도 속초는 근접성이 좋고 산과 바다를 아우르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도시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는 단풍놀이를 즐기기 좋은 설악산 국립공원을 배록해 속초 중앙시장, 청초호, 영금정, 동명상, 아바이마을, 대포항 등도 인기다.

국내 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은 영동 지방 최대 도시다. 국내 여행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는 영진해변,강문해변,정동진해변 등이 있으며 강릉중앙시장은 먹거리 볼거리로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밖에 정동심곡바다부채길, 주문진 수산시장도 국내 바다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강원도는 국내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도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춘천, 횡성, 평창, 철원 가볼만한곳

강원도 가볼만한 곳은 양양, 속초, 강릉을 비롯해 춘천, 횡성, 평창, 철원 등이 있다. 강원도 춘천은 남이섬과 자라섬이 대표적이고 횡성은 한우축제를 즐기기에 좋다. 평창은 최근 동계올림픽이 올렸던 장소로 드넓은 풍경을 즐기기에 좋다.

철원 가볼만한 곳으로는 의적 임꺽정의 전설이 있는 고석정국민관광지, 북한이 판 남침용 땅굴인 제2땅굴, 모노레일을 타고 즐기는 평화전망대 등이 있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