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서울 가볼만한곳] 인싸라면 '이태원 지구촌 축제'‥핫플레이스, 맛집, 루프탑 등 가볼만한곳 정리
등록일 : 2018-10-12 14:17 | 최종 승인 : 2018-10-12 14:17
김유례
▲오는 13, 14일 이태원 지구촌 축제가 열린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유례 기자]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밤낮으로 젊은이들이 몰리는 이태원에서 이번주 '2018 이태원 지구촌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45개국 대사관이 참여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가볼만한곳: 이태원 지구촌 축제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이태원 지구촌 축제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와 용산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용산에 있는 57개국가의 주한 외국대사관 중 45개국 대사관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국은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브라질 △페루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 △체코 △러시아 등이다. 이들은 자국의 부스를 이태원로 일대에 설치해 각 국의 문화, 역사, 관광, 상품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이태원의 외국 문화를 결합하고자 지난 2008년에 처음 개최됐으며 이전까지 개막식에 앞서 기수단 및 거리행진단이 참가하는 지구촌 퍼레이드, 세계 전통의상 패션쇼, 세계 음식전과 풍물전, 콘서트, DJ 파티, 각종 문화 공연들이 열렸다.

이태원 핫플레이스: 이태원 지구촌 축제 일정

2018 이태원 지구촌 축제 또한 세계 각국의 음식전과 풍물전, K-POP 가수들의 콘서트, 세계문화체험관 등 이태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3일 낮 12시 관광특구 서문아치 메인무대에서는 세계민속공연이 진행되고 오후 3시 30분에는 한강진역부터 녹사평역까지 지구촌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이번 지구촌 퍼레이드에서는 한국 전통 태권도 시범을 비롯해 국방부의 전통 취타대, 안동 차전놀이 등이 거행된다.

또한 콘서트에서는 다이나믹 듀어, 신현희와 김루트 등이 공연을 펼친다. 14일 낮 12시에는 외국인들이 과거 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행사가 진행되는 이틀동안 헤밀톤 호텔 앞에서 거리 DJ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태원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 45곳이 이번 행사에 참여,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태원은 루프탑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태원 맛집, 이태원 루프탑 

신나게 뛰놀며 10월 축제의 대표적인 행사인 이태원 지구촌 축제를 즐기는 것도 좋기만 가을 바람을 맞으며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이태원 맛집, 이태원 루프탑은 어떨까?

이태원 맛집 겸 루프탑으로 이미 유명한 △피피서울 △더백푸드트럭 △블루55 외에 '카사 코로나'도 이태원 루프탑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다. 한편 이태원 루프탑 카사 코로나는 라운지 바도 겸하고 있으며 이태원 도심 전망을 즐기기에 좋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