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수미네 반찬 레시피] 꼬마김밥으로 소풍 도시락 만들기‥김밥 맛있게 싸는 법 그 비밀은?
등록일 : 2018-10-12 13:42 | 최종 승인 : 2018-10-12 13:42
김유례
▲꼬마김밥은 크기가 작고 만들기도 간편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유례 기자] 소풍 도시락에 단골 메뉴 김밥은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그 맛과 종류가 다양하다. 여러 재료가 들어갈수록 크기와 맛이 배가 되지만 최근에는 광장시장 마약김밥, 통영 충무김밥 등이 유행하면서 기존의 김밥보다 크기가 작은 꼬마김밥이 유행하고 있다.

서울 억새축제를 비롯해 유초등 소풍 도시락에 잘 어울릴만한 꼬마김밥 만들기 순서와 재료 등을 소개한다.,   

▲김밥 재료와 밥 양념 여부에 따라 김밥 맛이 달라진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밥 맛있게 싸는 법: 핵심은 김밥 재료와 김밥 밥 양념

김밥을 맛있게 싸는 방법으로는 진미채, 불고기, 다진 장아찌, 소시지 등을 재료를 다양하게 넣어주는 것이다. 꼬마김밥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지만 적은 재료로 최고의 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김밥 재료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김밥 밥 양념을 해야 맛이 사는데 밥에 소금,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김밥 만들기의 반은 성공한 셈이다.

▲김은 4등분하고 재료를 적게 넣어 말아주면 꼬마김밥이 완성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단한 요리: 꼬마김밥 만들기

꼬마김밥 만들기 재료로는 △밥 △참기름 △소세지 △단무지 △오이 △당근 △김 △식용유 등이 필요하다.

① 김밥용 햄, 단무지, 오이, 당근 등을 길게 채 썬다.

②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김밥용 햄을 살짝 볶아 낸다.

③김밥용 김은 살짝 구워 낸다. 이후 소금, 참기름으로 밑간한 밥을 4등분한 김에 2/3 정도 깐다.

④그 위에 김밥 재료를 얹고 김밥용 발을 이용해 말아준 후 참기름을 살짝 바르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한다.

수미네 반찬 레시피: 소고기우엉조림 꼬마김밥 만들기

지난 3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소고기우엉조림 꼬마김밥 만들기를 선보였다.

①계란물을 풀어 프라이팬에 굽고 소고기우엉조림에 있는 우엉과 소고기를 칼로 잘게 썬다.

②김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③계란과 잘게 다진 우엉, 소고기를 잘 섞어 뭉쳐준다.

④손에 참기름을 가득바르고 주먹밥 모양으로 김밥을 싼다.  

▲스팸마리는 소시지로 대체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소풍 도시락으로 제격: 스팸말이 김밥 만들기

우리에게 익숙한 재료도 훌륭한 김밥재료가 될 수 있다. 김밥 밥 양념과 안에 들어가는 소스가 스팸말이 김밥 만들기의 핵심이다. 

①스팸은 0.5cm 두께로 썰어 중불로 달군 팬에 굽는다.

②청양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뒤 잘게 다시고 김은 4등분 한다

③ 마요네즈 3큰술, 간장 1/2큰술, 고추장 1큰술을 볼에 넣고 잘 섞는다.

④김에 양념한 밥을 올리고 스팸을 올린다. 그 위에 양념을 바르고 다진 청양고추를 올려준다. 돌돌 말아 접시에 낸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