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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메뉴추천]‘알토란’도토리묵밥X‘백종원’도토리묵무침만들기 황금레시피X가을제철음식인 도토리묵의 효능?
등록일 : 2018-10-12 13:11 | 최종 승인 : 2018-10-12 13:11
이선영
▲ 알토란 도토리묵밥은 간단한 레시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MBN ‘알토란’ 캡쳐)

[FAM TIMES(팸타임스)=이선영 기자]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가을, 10월 제철 음식인 도토리묵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집밥메뉴, 반찬메뉴, 반찬거리, 반찬레시피,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고민 중이라면 점심 메뉴 추천으로 ‘알토란’ 도토리묵밥과 ‘백종원’도토리묵 무침 만드는 법에 주목해보자. 간편한 다이어트 음식이자 다이어트 요리,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효과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한 도토리묵이 제철을 맞아 인터넷에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도토리묵 무침 만드는 법, 도토리묵밥 만들기, 도토리묵 양념장 만드는 법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만물상 레시피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알토란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로 쉽고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를 해보자.

알토란 도토리묵밥 만들기

재료 <도토리묵, 묵은지, 절인 오이, 보리밥, 다진 청양고추, 각얼음, 깨소금 (육수 -콩나물 육수, 물, 설탕, 까나리액젓, 다진마늘, 후추, 청양고추, 콩나물, 다시마, 바지락)>

1. 도토리묵을 잘라 물결무늬로 썬다.

2. 도토리묵밥 육수로 끓는 물, 설탕, 까나리액젓, 다진마늘, 후추, 청양고추 등을 넣는다.

3. 콩나물을 센불에서 삶아주고 육수가 끓으면 청양고추, 콩나물을 건지고 다시마, 바지락을 넣는다.

4. 바지락과 다시마를 꺼내고 냉동실에 육수를 식힌다.

5. 보리밥을 담은 그릇에 육수를 부어주고 도토리묵을 담는다.

6. 다시마, 바지락을 담고 묵은지를 채 썰어 넣는다.

7. 오이로 마지막을 장식해주면 완성.

▲ 도토리묵 무침은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출처=네이버 이미지)

백종원 도토리묵 무침 만드는 법

1. 도토리묵을 길게 반으로 썬 뒤, 1cm두깨로 썬다.

2. 쑥갓과 상추를 먹기 좋게 뜯고, 부추와 미나리는 4cm로 썰고 당근과 오이는 채 썬다.

3. 작은 그릇에 다진마늘 1큰술과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2큰술과 간장 5큰술을 마지막으로 넣고 섞는다.

4. 썰어놓은 묵과 채소를 그릇에 넣은 뒤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다.

도토리묵의 효능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소화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장에 좋은 음식, 위장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 도토리묵의 칼로리는100g에 45.6kcal이다. 도토리묵은 중금속을 배출하며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지혈작용,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자.

[팸타임스=이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