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토일 드라마 나인룸]김희선과 김해숙은 왜 뒤바뀌었을까? 나인룸 줄거리, 인물관계도, 원작, 작가, 시청률 정리
등록일 : 2018-10-11 16:00 | 최종 승인 : 2018-10-11 16:00
김유례

[FAM TIMES(팸타임스)=김유례 기자] 깊은 울림을 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이 끝나고 후속작으로 tvN 토일 드라마 '나인룸'이 시작됐다. 김희선, 김해숙, 김영광 등 스타 주연들이 펼치는 조금은 어두운 이야기, 나인룸의 줄거리, 인물관계도, 원작, 작가 등에 대해 정리했다.

▲드라마 나인룸은 두 여자의 영혼이 뒤바뀐 이야기다 (출처=tvN 홈페이지 캡쳐)

드라마 나인룸 줄거리: 김희선 김해숙의 첫만남

드라마 나인룸은 60대 사형수와 30대 변호사의 인생이 뒤바뀐 내용이다. 김희선(을지해이 역)은 드라마 나인룸에서 승률 100%를 자랑하는 변호사이다. 힘 있는 자에게는 아낌없이 아부하고 힘 없는 자는 철저히 외면하는 그는 희대의 사형수 김해숙(장화사 역)의 감면위원이 되어 두 사람은 처음 만난다. 
하지만 사실 이 만남에는 김해숙의 출옥을 막기 위한 음모가 숨겨져 있다. 김희선은 김해숙의 감면을 저지하고 음주운전 방조로 사회봉사 명령을 받고 이후 김해숙의 재심 담당 변호사로 접견실에서 다시 재회하는데 이때 이들이 만나는 장소가 나인룸(9호실)이다. 이때 제세동기 감전 사고로 인해 김희선과 김해숙의 몸이 뒤바뀌게 된다.

이 사고로 김희선의 몸을 갖게 된 김해숙은 이것이 34년 전 자신을 사형수로 몰아넣은 기산 회장에 대한 응징의 첫 걸음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인다. 그때 병원에서 김해숙의 몸으로 의식을 되찾은 김희선은 자신의 몸을 차지한 김해숙을 만나기 위해 탈주를 시도한다. 이 행동은 김해숙이 착란 증상을 일으키는 것처럼 보여 김희선은 정신 병원에 감금될 위기에 놓인다. 

김희선의 몸을 입은 김해숙은 법정에 갔다가 자신이 죽였다고 한 추영배가 살아있는 걳을 목격한다. 추영배는 SHC 그룹의 기산 회장이 되어 있었다. 이에 김해숙은 복수의 칼날을 갈기 시작하고 한편 교도소에 갇힌 김희선은 복숭아 알레르기를 이용해 다시 몸의 체인지를 시도하려고 한다. 앞으로 나인룸의 줄거리가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를 모은다.

▲tvN 드라마 나인룸의 인물관계도 (출처=tvN 홈페이지 캡쳐)


토일 드라마: 나인룸 인물관계도 

을지해이(김희선)와 장화사(김해숙)은 영혼이 체인지된다. 장화사를 사형수로 몰고간 기산의 본명은 추영배(이경영)로 이들은 과거 연인이었으나 이후 복수 관계가 된다. 을지해이는 의사인 기유진(김영광)과 연인의 관계이고 40대 초반 변호사인 방상수(임원희)와는 동료 관계다.

장화사는 본래 SHC 그룹의 전신인 산해상사의 경리여직원이 었으나 아버지에 대한 복수심으로 접근한 추영배를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한다. 그러나 추영배가 배신하면서 '추영배를 세코날로 잠들게 한 뒤 질식사 시켰다'는 죄목으로 기소되어 사형수로 34년의 세월을 보냈다.

사기 전과 13범이지만 장화사와 교도소 같은 방 식구였던 감미란(김재화)은 장화사를 도와 그의 사회적응과 복수를 돕는다.

▲tvN 드라마 나인룸은 따로 원작이 없는 창작물이다 (출처=tvN 홈페이지 캡쳐)

나인룸 줄거리만큼 궁금한 나인룸 원작, 작가, 시청률

나인룸은 영화를 모티브로한 드라마 '뷰티인사이드'와 달리 원작이 없다. 나인룸 시청률은 6.2%로 출발해 2회는 5.4%를 기록했다. 나인룸 작가는 정성희  텔레비전 드라마 작가로 이전에 드라마 '장사의 신' '불꽃속으로' '근초고왕' 등에서 각각 공동집필자, 크리에이터 등으로 활동했다.  

그는 성심여자대학교(현 가톨릭 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고 이후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 석사 등을 졸업했다. 

나인룸 OST

나인룸 ost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나인룸에 나온 노래로는 △The Quiett의 'prime time   △plain white T's의 1,2,3,4 △yaeji의 'one more' △Ronan O'hora의 'Chopin: Nocturne no.2 등이 있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