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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오메가3효능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8-10-11 15:00 | 최종 승인 : 2018-10-11 15:00
최현준
▲우리 몸에 필요한 지방산인 오메가3(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최현준 기자] 오메가3는 우리 몸에 필요한 지방산 중 하나다. 우리 몸에 필요한 지방은 우리 몸 스스로 만들어 내거나 음식을 통해 만들어 진다. 하지만 오메가3의 경우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만 만들어지는 지방산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복용해줘야 한다. 오메가3는 심장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법 중 하나인 단일불포화지방과 고도불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포화지방이 적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당뇨병에 좋은 오메가3(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오메가3는 당뇨병에도 좋다. 당뇨병 환자의 고트리글리세라이드 상태가 되기 때문에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 오메가 3는 이러한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오메가3 효능은 고콜레스테롤에 좋다. 생선이 주식인 에스키모인들은 DHL콜레스테롤이 높고 혈중 지방인 트리글리세라이드가 낮아 심장질환 환자가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하여 적다는 연구가 있다. 오메가3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은 연어다.

▲청정지역에서 만들어진 캐나다오메가3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식물성오메가3를 알아보자

오메가3는 여러 나라에서 만들어 지지만 청정지역인 캐나다에서 만들어진 캐나다오메가3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오메가3는 대부분 생선을 통해 만들어지지만 식물을 통해 만들어지는 식물성오메가3도 있다. 식물성오메가3효능은 일반 오메가3와 같다. 일반 오메가3에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식물성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3부작용은 타박상을 자주 당하거나 출혈질환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

[팸타임스=최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