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왕이 먹던, 떡볶이의 시초, 궁중떡볶이
등록일 : 2018-10-11 14:00 | 최종 승인 : 2018-10-11 14:00
강윤정
▲ 왕실에서만 먹었다는 궁중떡볶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강윤정 기자]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고 만든 떡볶이로 간장떡볶이 라고도 불리우며 삶아 유장처리 해 놓은 흰떡에 갖은 양념을 한 쇠고기와 여러가지 야채를 섞어 볶은 음식이다. 궁중떡볶이 는 옛 궁궐에서 왕자와 공주들의 간식과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랐다는 떡볶이를 말하는 것으로 맛이 잡채와 흡사하고 당면 대신 떡이 들어가 한끼 식사로도 가능하며, 맵지 않아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은 음식이다. 맵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홈파티나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야식 으로도 손꼽힌다.

▲그릇만으로도 고급스러운 음식이 되는 궁중떡볶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미네반찬으로 더욱 알려진 궁중떡볶이

수미네반찬 에서 떡잡채를 만들었다. 그것은 수미네 궁중떡볶이 로 같은 음식을 다른 이름으로 부른 것 이다. 기본적인 궁중떡볶이 레시피 는 흰떡과 참기름 , 쇠고기(우둔), 표고버섯, 말린 호박오가리가 재료로 사용된다.양념장은 간장, 설탕, 다진 파, 다진 마늘, 후춧가루, 참기름과 양파, 청고추, 홍고추, 숙주, 물, 소금, 달걀, 식용유가 필요하다. 난이도는 중 정도 되며 양념장은 두가지가 필요하다. 다른 한가지는 간장, 꿀, 다진 파, 다진 마늘, 참기름, 물을 따로 준비한다.

▲맵지않아 아이들도 좋아하는 궁중떡볶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단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궁중떡볶이 만들기

만드는 법

1. 떡을 먼저 참기름에 무친 뒤 쇠고기는 핏물을 닦아 얇게 썰며 버섯과 호박은 물에 불린 뒤 썬다.

2. 양파와 고추를 썰고 달걀은 지단을 붙인다.

3. 숙주를 데친 뒤 팬을 달구어 양파와 호박을 볶고 고추도 같이 볶는다.

4. 첫번째 양념장을 넣어 중불에 같이 볶는다.

5. 흰떡과 두번째 양념장을 볶고 첫번째 양념장과 볶아진 야채들을 합해 지단을 넣는다.

[팸타임스=강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