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지방간에 좋은 음식] 간질환 증상,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만 알아두면 간 영양제 효과 낼 수 있어…

   유화연 기자   2018-10-11 11:33

간이 안 좋을 때, 간에 좋은 음식 소개

 

▲비트즙은 간기능 개선 효과가 있는 대표적인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암, 지방간 초기증상은 겉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아 평소 식습관 개선이 중요하며 간암 위험요인, 간암 증상 등 간 질환 관련 지식을 미리 숙지해야 예방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위험 요인으로는 비만, 음주 등이 있으며 오랜 기간 축적돼 암이 발생한다. 간 영양제 추천 등으로 제품을 복용하여 예방하는 방법도 있지만 특정 음식들을 섭취해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법도 있다. 간염 증상, 간경화 증상, 지방간 증상 주로 간염 바이러스 등으로 발생하며 지방간 원인은 중성지방이기 때문에 체중관리를 기본으로 하고 초음파검사, MRI검사 등으로 지방이 쌓인 정도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간이 안좋을 때 영양제 등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비트 효능

 

황달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비트는 저열량, 저지방으로 주로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닭가슴살과 함께 먹으면 비트에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궁합이 좋다. 비트에 함유된 철분이 적혈구 생성과 혈액조절에 효과적이며 빈혈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간 회복을 돕는 베타인 성분도 있어 간 기능 개선과 간 건강에 효과적이다.

 

▲항암효과가 있는 마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밀크씨슬, 밀크시슬 효능

 

만성피로, 두통 등에 좋은 밀크씨슬은 해독작용이 뛰어나며 ‘내 몸 사용설명서’에 소개돼 만성간염, 간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간수치 낮추는 법으로 밀크시슬 섭취가 있으며 체내 중성지방 낮추는 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법을 숙지해 간암을 예방하자.

 

이 밖에도 구기자, 마늘, 표고버섯, 부추, 우엉차 효능 등 몸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두고 식단에 적용하면 자연스럽게 간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간이 안 좋을 때는 음주를 자제하고 간에 안 좋은 음식인 기름진 음식, 튀긴 음식, 탄산음료 등의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유화연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