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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줄넘기 다이어트의 효과-칼로리-주의사항은?
등록일 : 2018-10-11 11:13 | 최종 승인 : 2018-10-11 11:13
여지은
▲줄넘기 다이어트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줄넘기 다이어트는 언제 어디서나, 또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영화배우 김아중의 다이어트 방법이기도 한 줄넘기 다이어트는 매일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한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와 칼로리,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줄넘기 다이어트의 다양한 효과를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

1. 체중 조절

줄넘기 다이어트를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례가 많다. 줄넘기를 10분동안 하는 것은 수영 12분, 30분의 조깅, 테니스 2세트의 심장 근육 상태를 만들어낸다.

2. 근육량 증가

줄넘기 다이어트는 근 손실 없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무리하면 근육이 뭉쳐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줄넘기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는게 좋다.

3. 심혈관 질병 예방

줄넘기 다이어트를 하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매일 20분씩 줄넘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심장과 폐가 건강해지며 다리 근육이 튼튼해진다.

4. 신체 능력 향상

줄넘기는 신체 컨트롤 능력과 속도를 높이기 좋은 운동이다. 많은 운동선수들이 경기나 시합 전줄넘기로 몸을 푸는 이유도 이와 같은 이유다. 또한, 줄넘기는 민첩성과 리듬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

▲꾸준한 줄넘기를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줄넘기 다이어트 칼로리

줄넘기는 천 회 기준 60칼로리다. 시간으로 따졌을 때 30분 정도 줄넘기를 하면 335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으며 1시간 기준으로는 670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것이다. 줄넘기는 최소한 만 회 정도 해야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일주일에 3~4회 내외로 하고 한 번 할 때 최소 1시간 정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15분 기준 1세트로 4번 정도, 약 한 시간 정도 운동을 하면 효과적인 줄넘기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줄넘기 다이어트 주의사항

줄넘기 다이어트를 위해 줄넘기를 할 때, 쿠션감이 있는 편안한 운동화를 신고 바닥이 편편한 곳에서 해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줄넘기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너무 무리해서 하는 것보단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을 해야 한다. 줄넘기 다이어트로 효과를 보려면 단기간에 하는 것보다 최소 3달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리나 관절의 부상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리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