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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소한 레몬밤 분말과 친숙해지기
등록일 : 2018-10-11 08:00 | 최종 승인 : 2018-10-11 08:00
김승현
▲레몬밤 분말의 원재료인 레몬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에 좋은 레몬밤 분말

[FAM TIMES(팸타임스)=김승현 기자] 레몬밤은 레몬향이 나는 독특한 허부 추출 분말로 샐러드나 수프, 소스, 오믈렛, 육류나 생선요리 등의 맛을 내는데에도 이용되고 있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지중해 동부지방과 서아시아, 흑해 연안, 중부 유럽 등지에서 자생하고 있다. 레몬밤은 복부 피하지방을 빼는 데에 효과적이다. 레몬밤에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산이 우리 몸의 탄수화물을 분해하기 위한 여러 효소 중 말타아제 라는 효소를 제 기능을 못하게 막아준다고 한다. 이러한 작용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분해가 잘 되지 않아 탄수화물로 인한 내장지방 생성을 막아주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준다. 그 밖에도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며, 전갈이나 독거미에 물렸을 때 해독 작용이 있고, 설사를 완화시키며, 바이러스를 막는 데 효능이 있다. 천연두에도 좋다고 하며,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을 하면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잘못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레몬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잘못 먹으면 독이 될 수 있는 레몬밤

 그러나 레몬밤을 과다섭취할 경우 울렁거림, 구토, 현기증, 졸음 등 다양한 레몬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과다섭취할 경우 오히려 식욕 증진으로 인해 레몬밤 다이어트 시 식이요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레몬밤 효능을 보기 위해선 하루 약 2~3g정도가 적당하며,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해서 먹는 것이 좋으며, 수유중인 경우 자제하는 것이 좋다. 허브가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들은 소량 복용한 후 점차 늘려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외에도 만성질환자, 암환자는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 분말을 이용한 레몬밤 차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레몬밤을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음료수처럼 먹거나, 요구르트에 뿌려 먹기도 하고, 과일 주스를 마실 때 넣어서 먹기도 좋다. 특히 사과주스랑 궁함이 잘 맞는데 이 외에도 우유에 타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하며, 육류나 생선류와 같이 섭취하기도 한다. 레몬밤과 견과류,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한 끼 대용 레몬밤 쉐이크가 된다. 기호에 따라 다른 재료를 첨가해도 좋다.

[팸타임스=김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