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단양 패러글라이딩]패러글라이딩단양 100% 즐기기
등록일 : 2018-10-10 18:00 | 최종 승인 : 2018-10-10 18:00
윤보연
▲패러글라이딩은 비교적 조작이 쉽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윤보연 기자] 하늘을 나는 짜릿한 상상, 현실이 되게 하고 싶다면 단양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떠나보는 것이 좋다. 푸른 가을 하늘과 선선한 가을 공기를 가르며 하늘을 나는 단양 패러글라이딩은 낙하산과 행글라이딩의 합성어로 만들어졌다. 단양패러글라이딩은 조작이 간편하여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쉽게 탑승할 수 있으며 전문 조종사와 함께 탑승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운반을 하기에도 쉽다는 점이 있다. 활공을 하기 위해 10미터 정도의 도움닫기를 하면 되기 때문에 날아오르는 법도 쉬운 편이다. 우리나라는 산지가 많이 분포되어 있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에 충분한 지형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충북단양패러글라이딩 뿐 아니라 제주도나 고령, 부산, 진해, 남해 등 다양한 지역에서 단양패러글라이딩체험을 즐길 수 있다. 

▲단양은 양방산을 보며 하늘을 날아오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패러글라이딩의 특징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 위해서는 단양만이 주는 특색을 알고 가는 것이 좋다. 단양은 남한강과 양방산의 전망을 보며 하늘을 날아오를 수 있으며 단양패러글라이딩비용도 합리적인 편으로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일고 있다. 특히 패러글라이딩단양은 기후 조건과 비행이 가능한 지형 조건이 좋기 때문에 다양한 단양패러글라이딩활공장을 갖추고 있어 원하는 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 위해서는 25도에서 30도 정도의 경사가 필요하며 맞바람이 부는 곳을 단양패러글라이딩활공장으로 삼아야 한다. 또한 단양패러글라이딩 체험을 마친 후에 이륙할 때에는 부상이나 단양패러글라이딩이 걸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장애물이 없어야 한다.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날아오르는 시간은 10분 정도로, 단양패러글라이딩활공장에 따라 하늘을 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주기 때문에 소중한 추억거리를 가져갈 수 있기도 하다. 

▲단양패러글라이딩 이용 시 안전장비를 착용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패러글라이딩 시 주의사항

단양패러글라이딩체험은 조종사와 함께 탑승하지만, 조종 줄을 빠르게 만지지 않아야 하며 급하게 당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때에는 비행복과 안전 장비를 꼭 착용해야 하며 단양패러글라이딩활공장별로 안내해주는 사항을 숙지하도록 한다. 무전기나 고도계, 선글라스 등의 안전 장비를 갖추어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것이 안전에 도움이 된다.

[팸타임스=윤보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