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몸속독소제거] ‘나는몸신이다’ 매끈차+재생수프 레시피, 디톡스음식으로 피부트러블 싹 잡는 비결!
등록일 : 2018-10-10 16:47 | 최종 승인 : 2018-10-10 16:47
이다래

[FAM TIMES(팸타임스)=이다래 기자] 속을 다스려야 피부 건강을 제대로 잡을 수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채널A ‘나는몸신이다’에서는 소화기관의 핵심인 장을 다스려 피부를 살뜰하게 챙기는 비법이 공개됐다. 아침에는 매끈차로 면역력을 좌우하는 장 속 세포들을 건강하게 만들고, 저녁에는 재생 수프로 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전신 순환을 돕고 독소를 배출한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다양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은 장을 잘 다스리면 대부분 완화된다. 장에는 면역 세포의 70%가 몰려 있기 때문이다. 면역력이 강화되면 세균,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도 높아진다. 여드름 등의 염증성 피부 질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장을 건강하게 만들려면 장을 따뜻하게 하고 장의 연동 운동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드름, 알레르기, 두드러기, 발진 등의 피부 트러블을 약이 아닌 음식으로 치료해보자.

▲피부질환잡는 매끈차 레시피(출처=채널A'나는몸신이다')

아침 매끈차 만드는 법

매끈차의 주재료는 토마토, 양배추, 바나나이다. 유익균 증식을 도와 장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면역력을 높여 장을 건강하게 만든다. 여기에 아침에는 무, 당근, 새송이버섯, 건표고버섯, 무청, 파래 등을 첨가해 망가진 장 세포를 재구성하고 면역력을 강화한다. 대표적인 칼륨 많은 식품으로 세포 건강에 도움을 준다.

냄비에 양배추 200g(약 1/5통), 토마토 150g(약 1/4개), 바나나 100g(1개) 넣는다. 무 200g(약 1/4개), 무청 25g(한줄기), 당근 100g(약 1/3개), 건표고버섯 10g(약 3개), 새송이버섯 70g(약 1개)도 추가한다. 여기에 물 2L를 넣고 센불에서 한소끔 끓인 뒤 중간 불에서 약 30~40분 정도 충분히 끓여준다. 이후 재료들이 충분히 익으면 파래 25g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다. 건더기를 체에 걸러 국물과 분리하면 간단히 완성된다. 식전, 식후 상관없이 아침에 200ml 한 잔씩 복용한다. 남은 차는 냉장보관하며 따뜻한 장을 위해 데워서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집간장과 식초를 추가하면 우러난 성분들의 몸속 흡수율을 높여준다.

▲피부좋아지는법, 재생수프 레시피(출처=채널A'나는몸신이다')

저녁 재생수프 만드는 법

재생수프에는 매끈차와 동일하게 주재료로 토마토, 양배추, 바나나가 쓰인다. 여기에 핵심재료인 단호박, 사과, 우엉이 추가된다. 3가지 재료는 장을 따뜻하게 해 전신순환을 도와 상열을 내리게 만들고 장 속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을 충분히 공급해 장내 독소를 배출한다. 우엉은 해독 효과가 뛰어나고 변비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능을 보인다. 우엉 추출물 크림을 피부에 바른 결과 멜라닌, 주름, 수분도가 개선되기도 했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냄비에 양배추 150g(약 1/5통), 토마토 150g(약 1/4개), 바나나 1개를 넣는다. 사과 150g(약 1/2개), 우엉 150g(약 한 줄기), 단호박 200g(약 4~5조각)도 추가한다. 물 1L를 붓고 강한 불로 끓이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불로 30~40분 충분히 끓인다. 이후 믹서나 핸드 브랜더를 이용해 곱게 갈아주면 완성된다. 집간장과 식초로 간을 한다. 식전 상관없이 하루 섭취량은 200ml 정도다. 냉장, 냉동 보관 후 먹을 때마다 데워서 섭취한다.

[팸타임스=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