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건강한 임산부' 되기 위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효과 좋은 나이, 예방접종 가격·비용, 종류 알아보기 
등록일 : 2018-10-10 15:41 | 최종 승인 : 2018-10-10 15:41
김현지
▲자궁 질환(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2018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올해가 가기 전, 국가에서 진행하는 무료 검진 대상자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특히 위험한 대표 자궁 질환 '자궁경부암'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다양한 암 중 예방접종으로 막을 수 있는 만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과 효과 좋은 시기 등 숙지가 중요하다. 

▲백신 주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성에게도 좋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비용 싼 곳, 종류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백신 가격은 비싸다. 1회당 15만 원가량. 지난 2016년부터 정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 중이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백신 주사 가격은 자궁경부암 백신 종류로 가다실, 서바릭스 등이 있다. 가다실9가 비용은 20만 원 대이다. 자궁경부암 백신 가격은 서바릭스가 저렴하고 가다실9가 비싸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임산부 가능? 예방접종 효과 좋은 나이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성 경험을 하기 전에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통상 9~15살을 추천한다. 성 경험이 있다고 효과가 없지는 않다. 단, 임산부에게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 권장되지 않는다고 전해진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임산부는 분만 이후 접종을 추천한다. 아울러 효과적인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위해 신체 컨디션이 좋을 때, 낮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궁경부암 위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궁경부암 위험도, 자궁경부암 증상 

의외의 많은 여성이 걱정하는 자궁 질환이 자궁경부암이다. 초기 자궁경부암 증상은 성교 후 질 출혈, 배뇨 곤란, 빈뇨감, 피가 섞인 소변, 허리 통증, 체중 감소 등이다. 자궁경부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위험한 질환으로 분류된다. 최근 젊은 여성 환자도 증가 추세인 점 등도 자궁경부암 위험요소로 꼽힌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으로 자궁경부암을 피할 수 있다. 검진 대상을 확인하고 세 차례 백신 주사를 맞아야 한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