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수면에 방해가 되는 코골이 코골이 방지 기구
등록일 : 2018-10-10 15:00 | 최종 승인 : 2018-10-10 15:00
박혜민
▲코골이 때문에 힘들어 하는 배우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박혜민 기자] 많은 사람들이 잠을 잘 때 코골이 증상을 보인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코골이 증상을 보고 잠버릇의 하나로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그러나 코골이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도 있다. 코골이 소리 크기는 상상을 초월한다. 소리가 클 때는 지하철이 역 진입할 때 소리와 맞먹는 수준이다. 이러한 코골이를 예방하고 방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코골이는 매우 큰 소음공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골이 원인

입천장과 목젖, 인두 주위 근육의 긴장이 이완대 호흡할 때 이들 구조물이 기도를 부분적으로 막는 경우 발생하고 목젖 양쪽에 있는 구개편도나 뒤쪽에 있는 인두편도가 비대해 이들이 호흡을 방해 할 때 생긴다. 그리고 코감기, 비염, 축농증 등으로 코가 막힌 경우 코골이가 발생하고 입천과 목젖이 지나치게 길어서 수면 중 호흡 때 진동음을 일으키는 경우다. 코골이는 비만이 되거나 술, 담배는 근육의 힘을 약화 시켜 코골이가 더욱 심해진다. 어린아이들도 생길 수 있다.

▲코골이의 치료방법인 양압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골이 방지 기구에 종류

코골이를 막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을 받는다. 우선 구강내장치를 사용하는데 혀 뿌리가 뒤로 밀려나 기도를 좁아지는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양압기는 특수 고안된 마스크를 통해 기도로 압력을 보내 기도가 좁아지는 현상을 막아 코골이가 안생기게 해주는 장치인데 이러한 장치는 의사와 상의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코골이스프레이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사용할수 있다.

[팸타임스=박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