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사용하는 고데기
등록일 : 2018-10-10 15:00 | 최종 승인 : 2018-10-10 15:00
정소라
▲ 판고데기 뿐만 아닌 여러가지 고데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정소라 기자] 고데기 는 머리를 펴거나 웨이브를 넣어 모양을 낼때 쓰이는 전자제품이다. 정식명칭은 전기 머리 인두, 머리카락을 뜨겁게 하여 머리 모양을 다듬는 기구이다. 집게 모양을 한 것은 판고데기 또는 매직기 라고 부르며 머리를 펴거나 컬을 넣을 수도 있다. 봉고데기 는 둥근 봉모양으로 머리애 컬을 넣을 때 쓰이지만 머리를 펼 수도 있다. 판고데기보다 컬이 자연스럽고 두께가 25mm 정도에서 40mm를 넘는 것까지 다양하다. 고데기가 굵을수록 자연스러운 컬이 나오며 가는 고데기일수록 지속력이 높다.

▲컬이 잘나오는 만큼 모발 손상이 큰 고데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데기의 높은 열로 인한 머리손상

고데기 는 높은 열을 가해 모발이 지닌 수분을 순간적으로 날려 유연함을 없애는 원리로 고데기를 사용하면 모발이 손상되기 쉽다. 머리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트리트먼트나 영양제 등을 이용하여 모발의 단백질을 보충하고 사용 전 열 차단제를 미리 사용하기도 한다. 건강한 모발은 낮은 열에서도 원하는 컬을 연출할 수 있지만 모발의 손상이 심해질수록 열을 높여 사용해야 컬이 나온다. 고데기를 처음 사용할 때에는 모발이 손상될 것을 염두해 온도 조절울 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 여러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고데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성별 관계없이 사용되는 고데기

고데기를 사용할 때는 젖은 상태에서 말릴 떄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고데기의 종류에는 기본적인 봉고데기 , 판고데기에서 발전된 회오리고데기 , 망치고데기, 물결고데기 등 여러가지 종류가 나오고 있으며 무선고데기 로도 나온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고데기로 셀프 스타일링을 하기에 남자 고데기 도 많이들 찾고 있다. 기존에 왁스로만 머리를 만지던 남성들도 판고데기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스타일리시한 헤어를 연출한다. 고데기 사용이 미숙한 남성들을 위하여 고데기 하는 법 등을 알려주는 블로그 들이 많아 쉽게 접할 수 있다.

[팸타임스=정소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