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대륙의 실수' 차이슨 무선 청소기 관심 UP…다이슨 청소기·드라이기 비교, 가격, 성능, 안전 인증은 ? 
등록일 : 2018-10-10 11:30 | 최종 승인 : 2018-10-10 11:30
김현지
▲가구마다 한 대씩 있는 청소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대륙의 실수' 제품이 뜨거운 감자다. 중국 샤오미에 이어 '가성비 갑' 가전제품으로 인기 급상승인 브랜드 '차이슨' 이야기다. 차이슨은 영국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다이슨'과 '중국·차이나' 합성어다. '중국의 다이슨'이라는 의미인 셈. 샤오미처럼 좋은 성능, 저렴한 가격을 목표로 한 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사랑받는 브랜드다. 

▲차이슨 무선 청소기(출처=네이버쇼핑) 

차이슨 무선 청소기 종류·추천, 다이슨 청소기 비교 

차이슨 대표 가전제품으로 '차이슨 무선 청소기'가 꼽힌다. 일전에 다이슨 무선 청소기가 강한 먼지 흡입력, 소음 최소화, 무선이라는 편리함 등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다이슨 무선 청소기 가격은 현재 온라인상으로 최저 40만 원 대부터 80만 원 대로, 제품마다 가격은 상이하다. 고가지만 성능 덕에 인기 높은 다이슨. 여기에 도전장을 내민 제품이 차이슨 무 선청소기다. '적당한' 성능, 10만 원 대라는 저렴한 가격이 큰 장점이다. 차이슨 무선 청소기 종류 중 하나인 d18은 일부 쇼핑몰에서 10만 원 미만으로도 판매되는 중. 차이슨 무선 청소기 첫 구매자들에게 추천되는 종류다. 

▲차이슨 드라이기(출처=네이버쇼핑) 

차이슨 드라이기와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 차이는? 

배우 송혜교 씨가 광고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다이슨 드라이기. 기존에 보지 못한 디자인과 빠른 건조력, 상대적으로 감소한 소음 등이 매력 요인으로 꼽힌다. 높은 가격대이지만 출시 이후 다이슨 드라이기를 향한 구매 행렬은 끊이지 않았다. 차이슨 드라이기 역시 다이슨 드라이기 후발주자로 나섰다.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와 흡사한 디자인, 가성비 괜찮은 성능으로 인기를 구가하는 중. 가격은 7배 정도 저렴하다. 다만 한 방송에서 머리 말리는 속도, 소음 면에서 다이슨 드라이기가 우위라고 평가했다.  

▲정부가 인증하는 KC마크(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차이슨 무선 청소기 d18 안전 인증 제대로 됐나 

최근 한 공중파 뉴스에서 차이슨 무선 청소기 안전 인증에 의혹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가전제품 중 상당수가 안전 인증을 거치지 않고 수입됐다. 차이슨 무선 청소기도 대상. 올해 차이슨 제품 7건이 판매 중지, 2건은 형사 고발됐다고 전해진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차이슨 무선 청소기'가 오르내리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