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다이어트에 필수품 닭가슴살 보관 방법
등록일 : 2018-10-08 19:00 | 최종 승인 : 2018-10-08 19:00
김남준
▲다이어트에 필수품 닭 가슴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남준 기자] 체중 감량과 근육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다이어터들의 소울 푸드 닭 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닭 가슴살은 손실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대량으로 닭 가슴살을 구매 했지만 어떻게 조리를 해야 하고 보관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닭가슴살 조리법부터 보관법까지 모두 자세하게 소개한다. 

▲다양하게 요리가 가능한 닭 가슴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닭가슴살 조리시 유의사항

닭을 씻을 떄는 교차오염 방지를 위해 주변 조리 기구나 식품 등에 물이 튀지 않도록 해주고 식재료는 채소류>육류>어류>생닭 순으로 씻어야 한다. 조리 시 과일이나 채소류, 육류는 도마와 칼을 별도로 사용하고 닭 가슴살은 수분이 많으므로 구매 당일 조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익힌 닭고기는 내부가 분홍색을 띠어서는 안되고 익힌 후 육즙은 맑은 색이어야 한다. 닭 가슴살 익히는 시간은 고기의 두께에 따라 달라진다.

▲닭 가슴살 보관시 주의해야 할 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닭가슴살 보관하기

닭 가슴살은 쉽게 상하므로 여름철에는 특히 주의해서 보관해야 한다. 냉장 보관시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하고 닭 가슴살 한 덩이씩 랩으로 감싸서 밀폐 용기나 위생 백에 넣어 보관하고 단 2일이내 소비해야 한다. 2일 이상 보관해야 할 경우 냉동을 해주고 최적 보관은 냉장 3~7도에서 1~2일 냉동 -12~18도 일 때 6개월이다. 조리 후 냉장 보관할 때에는 1시간 정도 식힌 후 냉장고에 넣어 둔다. 오일 코팅을 통해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 할수록 상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팸타임스=김남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