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양배추즙효능, '양배추팩'으로 피부에 양보하자
등록일 : 2018-10-08 18:00 | 최종 승인 : 2018-10-08 18:00
이민영
▲양배추는 음식은 물론 즙, 스킨 팩으로도 활용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이민영 기자] 속씨식물에 속한 양배추는 지중해 연안, 그리고 소아시아에서 나고 자라는 식물이다. 잎이 두껍게 싸여져 있으며 전체적인 모습은 단단하고 공처럼 둥근 모양을 하고 있다. 양배추에는 붉은 양배추와 연녹색의 양배추 종류 등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우리나라는 대부분 연녹색의 양배추를 섭취한다. 양배추는 볶음요리나 쌈채소, 샐러드는 물론 양배추즙으로도 활용하여 섭취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사과양배추즙으로 과일과 함께 즙을 내어 복용하거나 양배추즙여드름에 좋다고 알려져 양배추팩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U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 효능을 알아보자

양배추는 오래 전부터 식용 및 약용으로 쓰여져 왔지만 오늘날에도 수퍼푸드이자 웰빙푸드로써 주받고 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이 움직이는 연동운동이 잘 되도록 돕는다. 이로 인해 변이 배출되는 것을 도우므로 변비를 해소하고 개선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 양배추는 우리 몸에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에 도움이 되며 나트륨을 제거하는데에도 일조한다. 또한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 성분은 위를 튼튼하게 하며 위염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양배추즙에는 항암성분이 있어 유방암을 예방하는데에도 일조한다. 양배추즙효능으로 폴리페놀 성분은 위장암 및 대장암을 예방해주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여주는데도 일조하기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장이 약한 사람이 양배추즙을 먹었을 시애는 가스가 발생하여 배가 빵빵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거나 장염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유기농양배추즙을 먹는 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양배추즙과 계란, 꿀로 여드름 팩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즙여드름 팩 만들기

양배추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있어 양배추즙여드름 개선 효능을 볼 수 있으며 양배추팩은 모낭충을 제거하는데에도 일조한다. 그럼으로써 양배추즙을 활용한 양배추팩을 피부에 발라볼 수 있다.  양배추를 강판에 갈아놓은 다음 꿀과 계란 흰자를 넣어 섞은 다음 피부에 발라준다. 그 후 15분동안 방치한 뒤에 양배추즙여드름팩을 씻어주면 된다. 혹은 양배추즙 두 스푼과 꿀 한스푼, 계란 흰자를 넣고 섞어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유기농양배추즙으로 만든 팩을 사용할 수 있다. 세안을 할 때는 따뜻한 물로 세수를 하여 빠져나온 피지를 제거한 다음에 모공을 수축시키기 위해 찬물로 세수를 해준다. 

[팸타임스=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