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지방 분해를 돕는 폴리코사놀은 과연 무엇일까
등록일 : 2018-10-08 17:00 | 최종 승인 : 2018-10-08 17:00
박혜민
▲몸의 지방을 분해해주는 폴리코사놀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박혜민 기자]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줄기 그리고 잎 표면에 있는 식물성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으로서 사탕수수 100t에서 2.5㎏ 정도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원료로 여겨져왔다. 폴리코사놀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LDL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이 낮아지고, HDL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아지게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뛰어난 기능을 가진 쿠바산 폴리코사놀(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폴리코사놀 효능의 발견

사탕수수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의 효능을 직접적으로 밝혀낸 곳은 쿠바국립과학연구소다. 쿠바의 경우에는, 농지의 4분의 1정도 에서 사탕수수가 재배되며 수출액의 80%를 사탕수수가 차지하고 있어, 연구가 쉽게 이뤄질 수 있었다.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매일 20㎎ 4주간 섭취한 사람에게서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섭취 전보다 29.9% 높아지고,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2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쿠바 정부는 노인이거나 이상지질혈증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무상으로 공급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데, 지급 전에 비해 쿠바인들의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고 보고된 바 있다..

▲폴리코사놀효과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이 무조건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지는 않는다. 원산지나 순도에 따라 그 효능이 각각 다른데, 현재 임상시험 등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인정한 제품은 쿠바산 폴리코사놀  제품뿐이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다는 것이 이미 연구를 통해 입증됐으며, 국제 학술저널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되어 등재돼 있는 논문만 100여 편에 달한다.

[팸타임스=박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