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연예인다이어트식단] 신지 다이어트의 비법은? 풋사과 다이어트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8-10-08 15:24 | 최종 승인 : 2018-10-08 15:24
여지은
▲풋사과 다이어트(출처=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풋사과는 사과가 다 익기 전의 ‘미성숙 상태의 사과’다. 폴리페놀이 풍부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 좋은 풋사과는 가수 코요테의 멤버 신지의 다이어트 비법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TV조선에서 방영된 ‘내 몸 사용 설명서’ 역시 풋사과 다이어트를 알려주기도 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인 풋사과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풋사과 분말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풋사과를 섭취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풋사과다이어트 하는 법

하루 4개 이상의 풋사과를 꾸준히 한 달 이상 섭취하면 건강하게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하지만 풋사과는 탄닌 성분이 있기 때문에 떫은 맛이 난다. 탄닌은 몸속의 체지방 연소를 도우며 중성지방을 분해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떫은 맛이 난다면 먹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풋사과를 생으로 먹는 것보다 풋사과 가루를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풋사과 가루는 하루 15g을 물에 타서 먹으면 되는데 약 1스푼이다. 또한, 주스에 2스푼 넣어서 섭취하거나 우유, 요구르트에 타서 먹을 수도 있다.

풋사과 다이어트 부작용은?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에 자극을 주고 위액을 분비시킨다. 따라서 빈 속에 먹거나 차가운 몸, 위장이 예민한 경우 사과를 먹을 때 배가 아플 수 있고 설사가 나올 수 있다. 또한, 사과씨에는 독성이 있을 수 있어 씨를 제거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사과 알레르기가 있는 임산부나 수유부는 사과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한다.

▲사과는 피로회복에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풋사과 효능

사과는 100g당 57칼로리기 때문에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 맞는 음식이다. 또한, 사과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사과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소인 펙틴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 사과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호흡을 할 때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한다. 폴리페놀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여러 개의 카테킨이 결합한 구조물인 올리고메딕프로시아니딘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