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500만원대 중고차 를 구입할 때에는 어떤 것을 조심하여야 할까?
등록일 : 2018-10-08 15:00 | 최종 승인 : 2018-10-08 15:00
이영주
▲중고차 매매 할때는 신중하게(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이영주 기자] 가격만 저렴할 뿐, 자동차의 상태도 좋지 않거나 나중에 되팔 때 문제가 될 만한 차는 중고차를 판 사람이 잘못이지만 산 사람도 중고차를 제대로 보지 못해서 중고차 피해사례가 생긴다. 인기있는 중고차는 신차였을 때부터 좋은 차이다. 중고차를 볼때에는 차를 잘 관리하고 운전습관이 거칠지 않은 40~50대 남자를 선호한다. 차량의 관리를 어떻게 했는 지에 따라 차량을 볼 수 있고 차량 운행의 경우 바닷가 근처에 사는 차주보다 포장된 도로가 많은 지역에서 탄 차량이 좋다.

▲중고차 구매할 때는 공식 딜러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중고차를 구매할 때의 팁!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차량 검사나, 중고차할부 , 서류 등 전문적인 부분은 중고차 공식 딜러와 함께 진행 함으로써 사고를 막을 수 있다. 개인거래보다는 공식매매상사와 일하는 것이 좋으며 허위 매물 사건이 많은 만큼 공식적이지 않은 매매상사나 매매딜러를 조심해야 한다. 차를 볼 때에는 중고차500만원 대든 천만원대 중고차든 사고유무, 침수유무, 점검 유무 이렇게 세가지를 먼저 보아야 한다.

▲내차팔기 위해서는 어떤걸 조심해야 할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중고차를 판매할 때의 팁!

한 번 차를 구매하면 10년 이상 운전하기도 하지만 3년마다 새 차로 바꾸려는 이들도 부지기수다.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매매로 인한 피해사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주의하여야 한다. 내차팔기 를 하기 위해선 내 차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언제 팔 것인지 거래시기를 잘 선택하여 명절 같은 연휴가 다가오기 전에 판매하는 것이 좋으며 신차를 구매할 때 팔 생각 이라면 보편적으로 인기 있는 옵션이나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이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