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월화드라마]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영화 원작 결말은? 줄거리로 보는 등장인물 소개
등록일 : 2018-10-08 14:35 | 최종 승인 : 2018-10-08 14:35
이다래

[FAM TIMES(팸타임스)=이다래 기자]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서현진과 이준기의 달달한 케미가 연일 화제다. 지난 1일 첫 방송된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는 한국영화 뷰티인사이드를 원작으로 하지만, 첫 시작은 칸 국제 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석권한 인텔도시바의 ‘The Beauty Inside’에 있다. 드라마 '또오해영'의 연출을 맡은 송현욱PD와 김은숙 보조작가였던 임메아리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서현진, 이민기의 완벽한 현실 연기로 주목받고 있는 16부작 드라마 뷰티인사이드의 모든 것을 정리해봤다.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소개(출처=JTBC홈페이지)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줄거리

정말 눈에 중요한 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이름, 성별, 나이, 직업 중 하나를 잃어버린다면 어떻게 될까? 예를 들면 그게 얼굴이라면? 드라마 ‘뷰티인사이드’는 한 달에 일주일 타인의 얼굴로 살아가는 한세계(서현진)과 일 년 열두 달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서도재(이민기)의 특별한 로맨스를 담았다.

배우 한세계(서현진)는 딱 스물이 되던 해 처음으로 자고 나면 얼굴이 바뀌는 원인을 알 수 없는병이 발병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병이다. 때문에 배우라는 직업을 가진 한세계는 계약 조건으로 한 달 중 일주일은 결코 어떤 촬영도, 어떤 스케줄도 하지 않는다는 특정 조약을 맺었다. 드라마 초 생방 도중 여러 번 펑크를 내 방송가에서는 제멋대로라는 배우로 낙인찍혔다. 그럼에도 여전히 세계 탑배우 자리에 머물 수 있는 이유는 한세계의 넓은 연기폭 때문이다.

서도재(이민기)는 선호그룹 티로드항공 본부장이다. 수려한 외모와 키, 뛰어난 재능, 부유한 집안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이 시대 훌륭한 남성상이다. 하지만 스물다섯, 미국 유학 시절 할머니를 구하려다 차에 치여 사람 얼굴을 구분하지 못하는 ‘안면인식장애’를 가지게 된다.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인물관계도(출처=JTBC홈페이지)

뷰티인사이드 인물관계도

먼저 두 커플 사이에 하트가 눈에 띈다. 한세계와 서도재 사이, 류은호(안재현)과 강사라(이다희)사이다. 류은호는 유우미(문지인)과 함께 한세계와 절친 3인방이다. 한세계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들이기도 하다. 강사라는 서도재의 의붓동생으로 두 사람 사이는 대립관계를 가진다. 아직 류은호와 강사라 사이의 어떤 연결고리도 밝혀지지 않아 호기심을 자극한다.

▲영화 뷰티인사이드 결말(출처=영화 뷰티인사이드 스틸컷)

영화 뷰티인사이드 결말

영화 뷰티인사이드와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사이에는 3가지 차이점이 존재한다. 영화에서는 남자주인공이 매일매일 다른 사람으로 변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여자주인공인 서현진이  한 달에 1번, 일주일동안 다른 사람으로 바뀐다. 또한 드라마 뷰티인사이드에서는 상대역인 이민기가 안면인식장애라는 질병을 가지고 있지만, 영화에서 한효주는 지극히 정상적인 일반인으로 나온다.

영화 속 결말은 매일 모습이 변하는 자신과 한효주와의 사랑을 지속할 수 없다고 생각한 우진이 외국으로 떠나며 이별을 고한다. 하지만 겉모습이 아닌 존재 자체만으로 우진을 사랑한다는 걸 깨달은 한효주가 우진을 찾아 외국까지 도달하며 두 사람은 해피엔딩을 맞이한다. 하지만 영화와 다른 드라마만의 특별한 설정으로 완벽히 다른 전개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OST(출처=JTBC홈페이지)

뷰티인사이드 OST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OST에는 다비치, 케이윌, 레드벨벳 웬디, 빈센트, 로시 등 화려한 가수가 참여했다. 태양의후예 OST를 제작했던 뮤직앤뉴와 드라마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앤뉴가 다시 한 번 뭉쳤다. 신승훈의 뮤지로 알려진 솔로가수 로시가 부른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OST part.1 ‘구름’은 지난 1일 정오에 발매됐다.

[팸타임스=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