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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한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은?
등록일 : 2018-10-08 11:35 | 최종 승인 : 2018-10-08 11:35
여지은
▲유산소운동은 다이어트에서 빠질 수 없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려면 식단 조절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유산소 운동은 어렵다. 이제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들을 소개한다.

▲스텝퍼는 계단 밟기 운동을 하는 기구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텝퍼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스텝퍼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중 칼로리 소비량이 가장 많다. 체중과 다리의 힘을 이용해서 계단 밟기 운동을 통해 하체를 강화하는 기군데, 허리나 다리의 운동 효과가 크지만 무릎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조심하는 것이 좋다.

버피테스트

많은 사람들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버피테스트는 짧은 시간에 운동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이다. 단기간에 살을 빼는데 좋지만 무리하게 하면 무릎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하늘자전거

하늘자전거는 어깨와 등을 바닥에 붙인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 페달을 밟는 것처럼 움직이는 운동이다. 자세가 흐트러지면 운동의 효과가 없기 때문에 하늘자전거 운동을 할 때는 자세에 주의해야 하며 무리하게 하면 다리와 목에 통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줄넘기는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투명줄넘기

투명줄넘기는 ‘줄 없이 하는 줄넘기’다. 체중이 많이 나가 무리한 운동이 어렵거나 관절이 약한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온몸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투명줄넘기를 30분동안 하면 러닝머신을 30분간 한 것과 효과가 같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