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8등급 및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양심딜러 통해 합리적인 조건으로 구입
등록일 : 2018-10-06 10:00 | 최종 승인 : 2018-10-06 10:00
함나연

[FAM TIMES(팸타임스)=함나연 기자] 장기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자동차 구매 방법 중 하나로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자동차 내구성이 향상되면서 관리가 잘 된 중고차의 경우 이동수단으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패턴의 변화로 무조건 신차가 좋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중고차를 선택하는 소비자들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중고차의 경우 어느 정도 키로수나 연식이 있더라도 관리상태가 잘된 매물을 찾는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오랫동안 잔고장 없이 운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중고차 구매 시 여러 문제점이 생길 수 있는데 중고차는 신차와 달리 연식, 주행거리, 트림은 물론 인기 차종이나 색상 등에 따른 중고차가격차이 발생으로 일반인들이 정확한 중고차시세 파악에 어려움이 따르고 관리상태 및 하자, 사고 유무 등 중고차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기 때문이다.

중고차를 찾아볼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평균적으로 거래되는 중고차 가격을 사전에 파악하고 너무 저렴한 매물의 경우 허위매물로 의심해볼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매장에 가서 확인할 것이 아니라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대로 자동차대국민지원포털과 어플 등을 이용해 매매상사 및 종사자 등록여부, 실제차량 존재여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에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중고차 구매자 대다수가 중고차할부 상품이용을 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중고자동차할부 이용고객에게 중고자동차할부약관 및 중고차할부조건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높은 할부금리를 적용하거나 중고자동차할부 이용이 어려운 구매자들의 약점을 이용해 고금리 중고차할부금리를 적용하여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싸다니카는 매장 자체할부사를 통해 그동안 개인회생자동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무직자중고차할부 등 중고차 할부구매가 어려웠던 군미필, 대학생,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중고차할부금리 및 중고차할부이자율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