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국내여행추천]가을 바닷가 보러 가기 좋은 강릉여행, '사천해수욕장· 안반데기마을· 헌화로'
등록일 : 2018-10-05 17:00 | 최종 승인 : 2018-10-05 17:00
박세린
▲강릉은 영동지역 중앙부에 위치한 곳이다(출처=플리커)

[FAM TIMES(팸타임스)=박세린 기자] 강릉 여행지도를 펼쳐보면 강릉은 영동지역 중에서도 중앙부에 위치한 곳으로 태백산맥의 정기와 바다의 푸르름을 동시에 간직하고 있는 지역임을 알 수 있다. 가을의 바닷가가 그리워질 때쯤 떠나기 좋은 속초 강릉 여행지를 알아보자.

▲숲과 백사장을 만날 수 있는 사천해수욕장(출처=플리커)

강릉 여행코스 - 사천해수욕장

강릉여행으로 가기 좋은 사천해수욕장은 사천면 방동하리에 위치해 있는 곳이다. 300미터의 긴 백사장을 갖추고 있으며 경포도립공원과 가까워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근처에는 해송숲이 드리워져 있어 가을 바닷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며 고운 모래를 갖추고 있는 곳으로 경사가 완만한 편이기에 조개를 잡기에도 좋은 곳이다. 강릉 여행코스 사천해수욕장에는 야영장과 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하룻 밤을 묵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이국적인 강릉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사천해수욕장의 입구에는 군부대가 있어 밤 시간대에는 해변 출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염두에 두자.

▲배추밭이 드리워진 안반데기 마을(출처=플리커)

강릉 여행코스 - 안반데기 마을

속초 강릉 여행을 떠날 때에 가기 좋은 안반데기 마을은 해발 1100미터 지점에 위치한 고산지대로 배추밭으로 이루어진 산이다. 50년 전부터 산을 깎았으며 화전민들이 정착하여 형성된 안반데기 마을은 푸른 하늘과 펼쳐진 배추밭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강릉여행지 안반데기 마을에서는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 자연을 벗삼아 하룻 밤을 지새우게도 좋은 곳이며 주변에는 양떼 목장, 노추산 돌담이 마련되어 있어 관광지로 좋은 곳이다.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헌화로 여행(출처=플리커)

강릉 여행코스 - 헌화로

강릉여행 헌화로는 우리나라에서 바다와 가장 가깝게 위치한 해안도로로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며 자전거를 타고 갈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차 없이 떠나는 여행으로도 적합한 강릉 여행코스다.옥계면의 낙풍 사거리에서 정동진역에 이르는 곳으로 기차를 타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절벽을 따라 마련된 도로에는 차를 세울 수 있는 주차 공간과 벤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헌화로에 위치한 정동진은 드라마 <모래시계>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헌화로에서는 철썩이는 파도와 함께 기암괴석을 만날 수 있다.

[팸타임스=박세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