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2018가을축제] 태풍 콩레이 영향 있을까? 전국의 2018 대하축제
등록일 : 2018-10-05 16:12 | 최종 승인 : 2018-10-05 16:12
여지은
▲가을 제철 대하를 더욱 맛있게 즐기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가을은 대하가 가장 많이 잡힐뿐만 아니라 가장 맛있을 시기다. 이 시기를 노려 대하를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한 대하축제가 전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영양만점 대하를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 전국의 대하축제들을 알아보자.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 전어 축제

행사기간: 9. 25~ 10. 7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행사장소: 무창포항, 무창포해수욕장

주최 및 주관: 무창포축제추진위원회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신비의 바닷길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가을에 먹어야 더욱 맛있는 가을 제철 전어와 대하를 싱싱하게 즐길 수 있으며 그 외에도 △꽃게 △개불 △맛 △조개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다. 대하와 전어를 먹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잡아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가족여행으로 가기 딱 좋다.

▲안면도 대하는 충남 대하 어획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행사기간: 9. 29 ~ 10. 14

위치: 충첨남도 태안군 안면읍

행사장소: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항)

주최 및 주관: 안면도 백사장대하축제 추진위원회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열린다. 안면도에서 잡히는 대하는 충남 대하 어획량의 8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중요하며 맛도 뛰어나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대하를 직접 잡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해안의 갯벌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인천 소래포구 대하축제는 태풍의 영향으로 연기됐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천 소래포구 축제

행시기간: 10. 08 ~ 10. 10 (태풍의 영향으로 변경)

위치: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행사장소: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해오름공원 일원)

주최 및 주관: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구도시관리공단

‘수도권 유일의 재래어항’이라는 컨셉으로 열리는 인천 소래포구 축제는 여러가지 경연행사를 비롯한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대하를 맨손으로 잡아볼 수 있으며 보트낚시 체험을 통해 꽃게 낚시를 할 수 있다. 또한, 인천 소래포구 축제는 행사장 앞 도로까지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해 관광객이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관광객 중심의 축제’를 조성하고 있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