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영화 ‘암수살인’ 실화 모티브 ‘그것이 알고 싶다 : 감옥에서 온 퍼즐’ 줄거리 요약! 암수살인 뜻은?
등록일 : 2018-10-06 00:00 | 최종 승인 : 2018-10-06 00:00
유화연

암수살인 뜻, 암수살인 예고편·쿠키영상

▲영화 암수살인은 배우 김윤석, 주지훈이 열연하며 높은 예매율을 보이고 있다(출처=영화진흥위원회)

[FAM TIMES(팸타임스)=유화연 기자] 지난 3일 개봉 영화 ‘암수살인’은 피해자는 있지만 증거가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살인사건, 암수살인을 그려낸 영화다. 배우 김윤석과 주지훈의 출연으로 개봉전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살인범 강태오의 자백만으로 사건을 쫓는 형사의 이야기, 암수범죄를 다룬 신선한 소재로 현재상영작들 중에서도 높은 예매율을 보이며 압도적인 누적관객수를 보유하고 있다.

▲배우 주지훈의 연기 변신으로 화제가 된 암수살인(출처=영화진흥위원회)

영화 추천, 암수살인 ‘그것이 알고 싶다’ 실화 사건

 

지난 2012년 방영된 ‘그것이 알고 싶다’의 부산 암수사건을 모티브로 제작한 암수살인은 강력 사건을 맡은 김정수 형사가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교도소에 있던 범죄자에게 온 편지에는 여러 건을 살인사건을 자백한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증거를 하나씩 찾아내 살인사건을 파고들어 진실을 파헤친 암수살인 형사. 당시에는 이슈화 되지 않았지만 감독의 노력으로 세상 밖에 고개를 내밀며 암수살인 유가족, 형사 등이 관심을 받고 있다.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돼 흥미진진한 전개를 보이는 암수살인(출처=영화진흥위원회)

암수살인 줄거리·암수살인 후기

암수살인 범인 강태오는 형사를 혼란스럽게 만들어 형을 감경하는 데 이용한다. 이 과정에서 밝혀지는 지난 살인사건들이 관객을 긴장시킨다. 암수살인 후기로 배우 주지훈과 김윤석의 혼이 담긴 연기력과 남다른 구성으로 호평이 자자하다. 네이버 평점 순위, 영화 평점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이며 나아가고 있는 영화 ‘암수살인’. 암수살인 내용과 결말이 궁금하다면 이번 주말, 영화관에서 확인해보자.

[팸타임스=유화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