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제주항공기 운항 비상?' 제25호 태풍 콩레이 영향력 얼마나?…콩레이 이동경로와 현재 위치, 결항 가능성, 주말 날씨
등록일 : 2018-10-05 10:56 | 최종 승인 : 2018-10-05 10:56
김현지
▲제25호 태풍 콩레이 이동경로, 풍속(출처=네이버 날씨 캡처)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에 전국이 출렁이고 있다. 오늘과 주말, 국내 태풍 영향을 줄 것으로 관측되기 때문. 제주도와 일본에 지나갈 것으로 예측된다. 최근 가을 태풍이 매섭게 한국과 일본인들을 강타하고 있다. 25호 태풍 콩레이 현재 위치, 영향력, 이동경로 등을 파악해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최선이다. 

▲태풍 콩레이 이동 경로(출처=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제25호 태풍 콩레이 현재 위치, 예상 이동경로 

기상청·일본 기상청 등의 자료에 따르면 5일 오전 기준 현재 태풍 콩레이 위치는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170km 부근 해상이다. 진행속도는 26km/h, 최대 풍속은 32m/s다. 지난 4일보다 속도가 더 빨라졌다. 태풍 강도는 중형급 세력으로 알려졌으나, 일본 기상청은 대형 크기에 강한 세력이라고 보고 있다. 콩레이 예상 경로는 오키나와 북서쪽에서 제주도 방향, 이후 일본으로 향할 것으로 추측된다. 태풍 콩레이는 주말인 6일 새벽 제주도 부근과 부산 앞바다를 지날 것으로 보인다. 

▲태풍으로 인한 해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풍 콩레이 항공기 결항 가능성은? 제주도 공항 기상특보, 제주 날씨 현황 

태풍 콩레이의 큰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은 단연 제주도. 제주도는 주말인 6일 오전, 남해안은 6일 오후 태풍의 직접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제주 남쪽 먼 바다에는 태풍주의보가 내려졌다. 제주도, 충남, 경북, 경남, 전남, 부산 등 남쪽 지역 대부분에는 태풍 예비 특보가 발표됐다. 경북 포항과 경주, 제주도 등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다. 태풍 최대 고비는 오늘 밤부터 내일인 6일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태풍 이동경로인 제주도는 현재 항공 기상특보도 내려졌다. 제주공항에는 강풍특보, 윈드시어 특보가 내려졌다. 제주도를 오가는 제주공항·김해공항 등 이용객들은 비상이 걸린 상황. 태풍 콩레이 영향 탓에 일본 오키나와를 오가는 항공편 일부가 결항된 바 있다. 제주도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예상된다. 현재 제주도에는 시간당 2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주말인 6일까지 전국에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늘 날씨, 주말 서울 날씨 "국내 태풍 콩레이 영향 언제까지?" 

우리나라는 5일 밤부터 6일 태풍 콩레이의 직접 영향을 받을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다. 오후부터 주말인 6일까지 강한 바람과 함께 집중 호우가 내릴 것으로 관측된다. 태풍 콩레이 영향에 따른 전국 비바람은 6일 오후에서 7일 잦아들 것으로 보인다. 일요일인 7일 주말여행, 주말 나들이를 떠나도 괜찮을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