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디톡스다어이트] 몸 안의 독소 빼는 모링가의 효능 및 부작용은?
등록일 : 2018-10-04 16:30 | 최종 승인 : 2018-10-04 16:30
여지은
▲모링가는 '드럼스틱'이라고도 불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드럼스틱’이라고도 불리는 모링가는 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에서 널리 재배되는 식물이다.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300가지 병을 없애주는 신비의 나무’로도 기록된 모링가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그 중에서도 디톡스 효과를 인정받아 최근 사람들이 몸 안의 독소를 빼기 위해 모링가를 찾는다.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모링가의 효능을 알아보자.

▲모링가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셀레늄이 풍부해 신체 속의 유해물질을 해독한 후,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또한, 아연 성분이 풍부해 인슐린의 원활한 분비를 도와 당뇨를 예방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모링가에 풍부한 엽록소는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의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모링가를 디톡스 다이어트 용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모링가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가 늙어가는 것을 막아준다. 따라서 모링가를 섭취하게 되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다량으로 먹게 될 경우, 설사를 하거나 배가 아프고 구토를 할 수 있다. 따라서 모링가잎은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한 모링가는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이 약한 사람은 모링가를 섭취하기 전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임산부 역시 모링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모링가는 주로 열매나 잎을 먹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링가 먹는 법

모링가는 열매나 잎을 먹는데, 모링가 가루나 차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최근에는 모링가 환이 나와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속에서도 모링가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모링가는 알싸하고 매콤한 맛이 나는데, 수프나 카레, 튀김으로 먹기도 하고 콩처럼 조리를 해서 음식으로 먹는다. 최근에는 모링가 가루를 요거트나 음료에 넣어서 먹기도 한다. 모링가의 하루 섭취량은 약 1그램이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