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생각보다 많은 이들의 걱정거리인 겨드랑이 냄새 원인과 제거 방법
등록일 : 2018-10-04 15:00 | 최종 승인 : 2018-10-04 15:00
이한나
▲신체 부위 중 땀이 많이 나는 부위, 겨드랑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이한나 기자] 겨드랑이는 팔과 가슴 사이에 맞닿는 신체 부위 중 하나로, 신체 부위 중에서 털이 많이 자라나는 몇 안되는 곳 중 하나이다. 겨드랑이에 털이 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겨드랑이가 다른 부위에 비해 털이 많이 자라나는 편이며, 가슴과 팔 사이에 있는 만큼, 마찰이 자주 일어나고, 땀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로도 알려져 있다. 실제로 겨드랑이는 모근이 많아 땀샘이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열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땀이 많이 발생한다.

▲땀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겨드랑이 냄새(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드랑이 냄새를 발생시키는 원인들

겨드랑이 냄새는 실상 땀 때문에 많이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해 땀냄새의 주 원인으로 겨드랑이 냄새를 손꼽는 사람도 많다. 겨드랑이 냄새 원인은 땀 이외에도 겨드랑이에서 지독한 냄새를 발생시키는 물질을 내보내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를 액취증이라고 한다. 액취증의 경우에는 자기 자신이 냄새를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큰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실제로 액취증으로 인해서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들 또한 적지 않다.

▲화장품, 시술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 겨드랑이 냄새 제거(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드랑이 냄새 제거를 하는 다양한 방법

최근에는 겨드랑이 냄새 제거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알려져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방법으로는 겨드랑이 냄새 제거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겨드랑이 냄새 제거 레이저 시술도 있으며, 시술 과정이 오래 걸리지 않으며, 반영구적으로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시술 이외에 겨드랑이 냄새 제거를 하는 방법으로는 겨드랑이 털을 어느 정도 짧게 자르는 방법도 있으며, 주기적으로 겨드랑이 부분을 씻어주고, 씻은 후에 충분히 건조시키는 것도 효과적이다.

[팸타임스=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