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오늘뭐먹지?] 영양만점 검은콩을 더욱 맛있게, '수미네 반찬' 콩자반 만들기
등록일 : 2018-10-04 11:32 | 최종 승인 : 2018-10-04 11:32
여지은
▲수미네 반찬 콩자반(출처=tvN 수미네 반찬)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검은콩은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시력개선, 변비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런 검은콩을 콩자반으로 만들어서 먹는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tvN에서 방영된 ‘수미네 반찬’은 콩자반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콩자반 황금레시피를 선보였다.

‘수미네반찬’ 콩자반 초간단 황금레시피

재료: 흑태, 물, 간장, 설탕 6작은 술, 꿀 2큰 술, 참기름, 통깨

1. 깊은 냄비에 흑태를 넣고 간장과 물을 1:3 비율로 넣는다. 물은 콩이 딱 잠길 정도로 붓는다.

2. 센 불로 콩이 익을 때까지 끓인다.

3. 콩이 익으면 설탕을 넣고 콩이 타지 않게 중간 불로 줄여준다.

4. 기호에 따라 꿀을 추가한다.

5. 마무리 단계에서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통깨는 적당히 넣는다.

6.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서 마무리한다.

▲검은콩은 노화방지에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검은콩 효능

검은콩은 일반 콩에 비해서 노화방지를 해주는 성분이 4배 많다. 또 검은콩은 우리 몸 속에 있는 독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줘 신장 기능 개선에 좋다. 따라서, 소변을 볼 때 불편할 경우 검은콩을 섭취하면 소변을 원활하게 볼 수 있다. 또한, 검은콩의 시스테인 성분은 모발을 성장시키고 탈모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발육에 필요한 아미노산이 필수인데, 검은콩은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풍부한 음식이기도 하다.

▲검은콩은 미역과 먹으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검은콩 먹는 법

검은콩 껍질에는 항산화 작용 물질이 있기 때문에 검은콩을 볶아서 먹으면 검은콩의 효능이 더욱 올라간다. 또 검은콩은 미역과 궁합이 잘 맞는데, 검은콩을 미역과 먹으면 폐경기를 완화해주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검은콩 부작용

검은콩을 과다섭취할 경우, 배에 가스가 차고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만약 검은콩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3일정도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또 콩을 생으로 먹는 것은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