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부산여행 계획 전, 부산여행2박3일코스를 알아보자
등록일 : 2018-10-04 11:00 | 최종 승인 : 2018-10-04 11:00
한수민
▲부산은 해운대해수욕장, 태종대, 광안리해수욕장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출처=플리커)

[FAM TIMES(팸타임스)=한수민 기자] 부산은 우리나라 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광역시로 태종대,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곳이다. 그 밖에도 부산 명물인 자갈치시장, 태종대 등 수많은 부산가볼만한곳이 여행객들이 반겨주는 도시다. 부산여행2박3일코스로 떠난다면 빼놓을 수 없는 부산여행코스를 알아보자.

▲광안리 해수욕장은 야간이 되면 아름다운 곳으로 탈바꿈한다(출처=플리커)

부산여행2박3일 - 1일차

부산여행2박3일코스의 1일차로 해운대 해수욕장과 광안리 해수욕장, 달맞이공원 등 남해를 껴안고 있는 부산인 만큼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좋다. 부산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해운대 해수욕장은 아쿠아리움도 있으며, 주변으로 달맞이공원, APEC나루공원 등이 있어 산책을 하기도 좋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야간이 되면 아름다운 곳으로 탈바꿈하는 해수욕장이다. 광안대교의 불빛 아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부산여행을 떠난 여행객들이 찾는 부산가볼만한곳으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송도 해수욕장은 해상 케이블카, 해안볼레길, 레저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다(출처=플리커)

부산여행2박3일 - 2일차

부산여행2박3일코스의 2일차로 남포동에 위치한 국제시장과 자갈치시장, 송도 해수욕장을 가보자. 국제시장은 영화 '국제시장'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하며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으로 입과 눈이 즐거운 곳이다. 국제시장의 반대편에 있는 자갈치시장은 부산의 명물인 꼼장어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써 포장마차 느낌의 좌석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보며 꼼장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송도 해수욕장은 남포동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송도 해안볼레길, 해양 케이블카, 레저시설 등이 있는 해수욕장이다. 그 밖에도 거북이를 담은 거북섬과 이어진 구름다리를 건너며 발 아래로 바다를 훤히 내려다 볼 수 있다. 송도 해수욕장은 혼자부산여행을 떠났을 때도 찾아가면 좋은 곳이다. 

▲감천문화마을은 1950년대 한국전쟁 피난민들의 집단주거지였다(출처=플리커)

부산여행2박3일 - 3일차

부산여행2박3일코스의 3일차로는 부산가볼만한곳 중 뜻깊은 명소로 감천문화마을을 들러보자. 감천문화마을은 1950년대 한국전쟁 피난민들의 집단거주지로 형성된 마을이였으며 현재는 부산의 역사를 오롯이 간직하고 있는 가치가 높은 곳이다. 산자락을 따라 늘어선 계단식의 가옥들은 미로와 같은 골목길이 이어져 있다. 감천문화마을에서 부산 앞바다를 바라볼 수 있으며, 혼자부산여행에 오게 되어도 뜻깊은 부산가볼만한곳이 될 것이다. 

[팸타임스=한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