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저녁메뉴추천] 에어프라이어로 소떡소떡을? 에어프라이어 이색 레시피 모음
등록일 : 2018-10-04 10:43 | 최종 승인 : 2018-10-04 10:43
여지은
▲에어프라이어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자취요리 필수품’인 에어프라이어 역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는 집에서 △치킨 △막창 △새우튀김 △가지튀김 △훈제삼겹살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런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이색 레시피를 소개한다.

▲에어프라이어로 감바스를 간단하게 만들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감바스 레시피

대세요리라고 불리는 감바스를 이제는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새우 10마리 기준으로 새우 사이사이에 얇게 썬 마늘과 버터를 넣어주고 200도에서 10분정도 구우면 감바스가 완성된다. 상태에 따라 3분정도 더 돌리면 감바스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소떡소떡 만드는 법은?

떡볶이 떡과 비엔나 소세지만 준비한다면 에어프라이어로 소떡소떡을 만들 수 있다. 나무꼬치에 떡과 비엔나 소시지를 먹기 좋게 꽂은 후 200도에서 7분동안 구우면 된다. 이때, 소떡소떡의 양념장은 기호에 따라 다르지만 고추장과 케찹, 설탕, 다진 마늘을 2:2:2:1로 만들면 맛있는 소떡소떡 양념장이 된다.

▲실온에서 3시간 둔 계란을 맛있는 반숙 계란으로 만들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로 맥반석계란 만들기

찜질방 필수 음식인 맥반석 계란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다면 40분만에 만들 수 있다. 이때, 계란을 실온에 세 시간 정도 미리 두어야 한다. 우선 80도로 20분간 구워주고 140도로 20분간 또 구워주면 맥반석 계란이 완성된다. 만약 실온에서 3시간 정도 둔 다음 180도에서 13분정도 돌리면 맛있는 반숙 계란을 먹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세척은 어떻게?

우선 에어프라이어 망을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풀어 10분간 방치한다. 이후, 솔이나 스펀지로 닦아내면 바스켓 청소를 깨끗하게 할 수 있다. 만약 에어프라이어로 요리를 하고 나서 요리 냄새가 짙게 남아있다면 통 안에 레몬을 살짝 뿌려준 뒤 물로 헹구면 된다. 열선은 레몬즙과 소주를 1:1로 섞어서 뿌린 뒤 키친타올이나 수세미로 닦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