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라스트 프리미엄 누리는 호반건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등록일 : 2018-10-03 12:28 | 최종 승인 : 2018-10-03 12:28
이건영

[FAM TIMES(팸타임스)=이건영 기자] 택지지구, 도시개발지구 등 신흥 주거지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들 지역 내 마지막 분양 단지에 대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은 더욱 뜨겁다. 마지막 분양 단지들은 편의시설, 문화시설, 교통, 학교 등 기반시설이 모두 갖춰질 시점에 입주를 하기 때문에 개발 초기에 분양한 단지들에 비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마지막 물량인 만큼 희소성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신흥 주거지 내 마지막 분양 단지는 높은 청약경쟁률로 1순위 마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7월 인천 청라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된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가 대표적이다. 이 단지는 평균 14.37대 1, 최고 30.88대 1로 지난해 인천 최고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1순위 마감 했다. 마지막 공급물량이라는 희소 가치에 수요자가 몰리며, 계약 4일만에 완판하는 등 인기가 높았다. 이는 청라지구에서 2016년 분양했던 몇몇 민간분양 단지들이 1순위에서 미달됐던 것과는 상반된 모습이다.

특히, 수도권의 경우에는 1순위 자격 강화로 청약통장이 귀해진 만큼 입지가 좋은 단지는 청약 경쟁률이 더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1순위 통장을 가진 예비청약자들은 올해 신흥주거지역 내 마지막 분양을 적극적으로 노려볼 필요가 있다.

하남 현안2지구 마지막 민간 분양 단지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올해 주목할 만한 마지막 분양 단지 중 하나는 호반건설이 하남 현안2지구에 공급하는‘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다. 경기도 하남시 현안2지구 A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전용 59㎡ 단일면적, 총 999가구 규모로 실수요가 선호하는 소형면적으로만 구성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하남 현안2지구는 대형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를 비롯해 다양한 공원과 체육시설이 있는 유니온파크까지 조성돼 있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고 있어 지역민들에게 주거지로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특히,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는 교통시설은 물론 자연, 문화, 편의시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지하철 5호선 덕풍역(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종로, 광화문, 여의도, 강남 등으로 출퇴근이 수월하다. 인근에 위치한 상일IC와 하남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하남시청, 하남시보건소,하남우체국, 신장2동주민센터 등의 공공기관 이용이 편리하고,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하남점), 홈플러스(하남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남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하남스타필드점) 등문화시설도 가깝다.또, 미사강변도시도 가까워 생활 인프라 공유가 가능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으로 덕풍천이 흐르고 있고,주변에 크고 작은 공원이 많다. 또, 105m의 전망대와 함께 잔디광장, 생태연못, 어린이물놀이장 및 다양한 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있는 유니온파크가 가까이 있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도 좋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신장고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반경 500m 이내에 신평초•중, 신장초, 남한중 등이 위치해 있어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572-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