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광대한 땅을 경험할 수 있는 시베리아 횡단열차 가격
등록일 : 2018-10-02 17:00 | 최종 승인 : 2018-10-02 17:00
김승현
▲눈 덮힌 시베리아(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승현 기자] 러시아 시베리아 횡단 여행은 겨울에도 인기가 있는 여행 코스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는 유럽의 모스크바와 아시아의 블라디보스톡을 잇고 있으며 총 길이 9,334km로 지구 둘레의 4분의 1에 가까운 거리다. 지나가는 주요 역만 59개로 기차를 타고 가는 동안에도 시간대가 일곱 번이나 바뀌는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다. 

▲아름다운 건축물 시베리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베리아 횡단 여행과 기간

시베리아 여행은 광대한 땅에서 경험할 수 있는 많은 요소 때문에 수중에 시간이 많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시베리아 여행은 여름 시즌이 시작되는 5월부터 9월까지 하는 게 좋다. 낮이 더 길고 경치도 장관이다. 추운 계절에 여행하고 싶은 사람은 기차 안에서 따뜻하게 지내는 것이 가능하다. 시베리아의 면적이 워낙 넓기 때문에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보스톡까지 가는 데 며칠이 걸린다. 두 도시 사이를 최단 시간에 여항하게 해준다. 기차로 여행하면 6일 정도가 걸린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타고 떠나는 여행(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베리아 횡단 열차 노선과 가격

시베리아 횡단 철도에서는 여러가지 노선이 있다. 주요 노선은 블라디보스톡에서 모스크바로 이어지는 노선이다. 중국으로 가는 노선에는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몽골 횡단 노선이고 다른 하나는 만주 횡단 노선이다. 둘 다 베이징에 도착한다. 열차의 승차권은 좌석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톡 여행의 경우 1등급 객실은 여름철에 115만원 정도 하고 싼 객실은 69만원정도다. 

[팸타임스=김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