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밥반찬만들기]알싸한 맛이 매력, '백종원 마늘쫑볶음'과 '만능간장 만드는 법'
등록일 : 2018-10-02 17:00 | 최종 승인 : 2018-10-02 17:00
한수민
▲마늘쫑은 피부 미용에 이롭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한수민 기자] '마늘종'이라고도 알려진 마늘쫑은 마늘의 꽃 줄기 부분이다. 이 부분을 활용하여 볶음을 만들어 밥반찬으로 사용하여 먹기도 하며, 장아찌로 만들어 먹는 경우도 있다. 마늘쫑은 마늘 특유의 알싸한 맛을 지니고 있으나 강렬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마늘쫑에는 유화아릴 성분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며 비타민C가 들어있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도 일조할 뿐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다. 무엇보다 건새우요리로써 새우마늘쫑볶음을 만들어 먹으면 풍부한 영양소를 지닌 마늘쫑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된다. 새우 특유의 냄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간장에 잘 버무려진 마늘쫑볶음만 있으면 밥 한 공기를 '뚝딱'할 수 있을 정도. 조리 방법도 비교적 간단하며 백종원 표 만능간장만 있으면 금방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배 고플 때 빠르게 할 수 있는 밥반찬이다. 

▲마늘쫑 볶음을 할 때는 넓은 팬을 사용한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집밥 백선생 마늘쫑볶음 만들기

최근 '김수미 새우볶음' 백선생 마늘쫑볶음' 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tvN의 방송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선생표 만능간장을 이용하여 마늘쫑볶음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건새우를 넣어 새우마늘쫑볶음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으며, 다 조리된 마늘쫑볶음에 밥을 넣어 마늘쫑 볶음밥으로 만들어볼 수 있다. 오늘 밥반찬으로 손색없는 백종원표 마늘쫑볶음 레시피를 살펴보자

재료 : 마늘쫑, 파, 식용유, 만능간장, 참기름

1. 마늘쫑은 매듭 하나를 풀고 물에 헹구는 방법으로 씻어낸다.
2. 마늘쫑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3. 팬에 식용유를 넣고 파를 넣는다. 이 때, 팬이 달구어지기 전에 넣어야 파 향을 느낄 수 있다.
4. 팬이 달구어지면 마늘쫑을 넣어주고 볶아준다.
5. 만능간장을 한 국자 넣는다. 조리시에는 증발이 잘 되는 넓은 팬이 좋다.
6. 국물이 다 날아갈 때까지 잘 볶아준 다음 참기름을 넣는다.

▲마늘쫑 볶음에 사용되는 만능간장 만들기(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 만들기

집밥 백선생 마늘쫑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갈아놓은 돼지고기와 간장, 설탕이 필요하다. 돼지고기를 종이컵으로 세 컵을 담아서 팬에 넣은 다음 고기의 2배 양의 간장을 넣어준다. 그 다음 종이컵 하나 분량의 설탕을 넣고 5분정도 저어가며 끓여준다. 만능간장은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집집마다 하나씩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한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