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감자요리]포만감 가득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기
등록일 : 2018-10-02 17:00 | 최종 승인 : 2018-10-02 17:00
박세린
▲감자는 단단하고 무게가 나가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FAM TIMES(팸타임스)=박세린 기자] 감자는 온대지방에서 자라는 식물이며, 그 열매는 주식이나 간식으로도 이용한다. 우리나라에서는 경기도나 전북, 경남 지역 등에서 자라고 있으며 강원도 평창에서는 고랭지 감자가 자라고 있다. 오늘날의 감자는 감자전이나 감자샐러드, 감자볶음 등의 감자요리로 즐겨 먹기도 한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으로 누구에게나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감자는 수분이 다수 들어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 또한 100그램당 66kcal로 열량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감자를 고를 때에는 무게가 나가면서 표면이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을 골라야 하며 싹이 나지 않고 표면에 상처가 적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감자의 녹색 부분은 독성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조리시 잘라내어야 한다. 보관시에는 바람이 잘 들어오며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 

▲감자는 감기 예방 및 피로 회복에 보탬이 된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감자의 효능

감자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화가 원활하게 잘 되도록 도와주며, 감자곱게 갈아 즙을 만들어 피부에 얹이면 간단하게 천연 팩을 만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낸 감자 팩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하얗게 해주는데에 효과가 있다. 감자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환절기 때 감기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피로를 회복하는 데에도 일조한다. 감자 전분은 소화가 잘 되는데에 도움이 되며 섭취 시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

▲햄 통조림을 넣은 감자짜글이 만들기(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집밥백선생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기

TVN '집밥백선생'은 요리 레시피 소개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집밥으로써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감자를 좀 더 감칠맛 나고 매콤하게 요리함으로써 밥, 반찬과 함께 곁들여 먹기에도 좋도록 요리하였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재료 : 감자, 통조림 햄, 고추장, 된장, 갈아놓으 마늘, 진간장, 고춧가루, 설탕, 대파, 양파, 청양고추, 물

1. 감자 2개와 양파 1개를 채썰기한 다음 냄비에 넣는 다음 된장 1/3 스푼과 고추장 1스푼을 넣는다.
2. 대파 2대와 청양고추 3개는 잘게 썬다.
3. 고춧가루 2스푼과 설탕 1스푼, 진간장 4스푼과 간마늘을 넣은 다음 통조림햄을 잘게 으깨어 냄비에 넣는다.
4. 물과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 끓여준다.
5. 감자조림 완성.

[팸타임스=박세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