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나에게 맞는 진짜 ‘가성비 노트북’ 찾기
등록일 : 2018-10-02 16:00 | 최종 승인 : 2018-10-02 16:00
이영주
▲ 사용 범위가 넒어진 노트북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트북의 대중화

[FAM TIMES(팸타임스)=이영주 기자] 노트북은 일반적인 데스크톱에 비해 휴대할 수 있고, 개인이 소지하고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다. 그 작은 크기에 데스크톱의 성능을 다 넣어 만들었기 때문에 데스크톱보다 더 정밀하고 같은 사양으로 비교했을 시 비싼 편에 속한다. 하지만 휴대하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어, 이동성이 높은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편리한 물건이다. 최근에는 대학교나 관공서, 회사, 호텔 등에서 노트북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통신 시설을 갖추어 놓은 곳이 많아져 노트북을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노트북도 그 크기와 목적에 따라 표준적인 표준 노트북, 가벼운 경량 노트북, 고성능 게임을 돌릴 수 있는 게이밍노트북, 비즈니스용 노트북, 그보다 더 윗단계인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등 여러가지 하위 분류로 나뉜다.

▲주 사용 목적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노트북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나에게 필요한 가성비 노트북 찾는 법

최근 가성비 노트북이라고 주장하는 제품들이 우후죽순 생겨났지만, 가성비를 따져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종류도 많고, 가격대도 다양한 넓은 스펙트럼의 가성비 노트북 진입 장벽은 높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삼성, LG의 노트북 제품의 가격은 중소기업에 비해 고가인 편이나, 저렴하고 성능이 좋게 만들어진 가성비 노트북들도 많이 있다. 노트북을 구입할 때에는 무게와 성능, 그리고 어디에 쓸 것인지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시기에 따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노트북(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성비 좋은 노트북 구매요령

내게 필요한 노트북을 찾았다면, 단 100원이라도 더 싸게 사고싶어 오프라인 전자상가를 찾아보는 사람도 많다. 매 시즌 노트북 판매처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신학기 행사, 연말 ·연초 행사, 블랙프라이데이 등 제휴 할인을 이용해 평소보다 더 높은 할인율을 붙여 판매하거나, 각종 주변기기를 사은품으로 주기도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팸타임스=이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