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2018 개천절 서울 광화문 행사·개천절 마라톤 "서울 교통통제 구간은?"…부산 개천절 행사 등 전국 행사 어디서 하나
등록일 : 2018-10-02 15:21 | 최종 승인 : 2018-10-02 15:21
김현지
▲공휴일, 연휴면 도로 정체 구간에 관심이 쏠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단군이 최초의 민족국가인 단군조선을 세운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 '개천절'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전국 각지에서 개천절 경축 행사가 이뤄진다. 서울 도심에서는 개천절 의미를 되새기는 이색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서울 교통통제도 일부 이뤄진다는 전해진다. 개천절 연휴 나들이, 개천절 여행을 가려는 이들이라면 서울 교통통제 구간을 미리 알고 차 막힘없는 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개천절 서울 교통통제 예정 구간(출처=서울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캡처)

개천절 광화문 행사, 서울 교통통제 구간 알아보기 

개천절 도심 행사가 열린다. 3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보신각에서 타종행사, 광화문 퍼레이드 등이 진행된다. 개천절 광화문 행사로 일부 구간이 교통통제된다. 서울 교통통제 예정 시간은 오는 3일 오후 12시 10분부터 오후 1시까지다. 통제 예정 도로는 세종대로, 종로다. 개천절 퍼레이드는 위 지도 회색 부분(보신각에서 광화문 북측광장 방향)에서 진행된다. 이 구간이 부분 통제된다. 서울 도심 다른 도로에서도 정체 현상이 빚어질 수 있으니, 도로 사정을 파악해두자. 

▲개천절 도심에서 마라톤 행사가 진행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시 행사, 개천절 마라톤 통제 구간은? 

개천절인 3일 서울 도심에서 '2018 손기정 평화마라톤' 행사가 진행된다. 서울 도로 통제 구간은 잠실대교 북단부터 잠실역 사거리, 삼성교 동단, 잠실 한강공원 진입로까지다. 통제 구간 가변차로가 운영된다. 도로 통제 시간은 3일 오전 7시 45분부터 오전 10시 10분까지다. 

▲단군이 최초의 민족국가인 단군조선을 건국했음을 기리는 국가기념일 '개천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국 각지 행사는? 부산 개천절 행사 

서울 도심은 물론, 다양한 지역에서도 개천절 행사가 진행된다. 부산 개천절 행사, 대전, 대구, 광주, 인천 등 전국 24개 도시에서 개천절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개천절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학원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