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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에좋은음식] '천연 관절영양제'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먹는 법은?
등록일 : 2018-10-02 15:11 | 최종 승인 : 2018-10-02 15:11
여지은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에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관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채취해서 굳힌 것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미국국립보건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유명한데, 최근 가수 강애리자 역시 보스웰리아를 통해 관절염이 나아졌다고 한다.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의 효능을 알아보자.

▲보스웰리아는 화장품으로도 이용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 성분은 염증 유발을 억제하고 연골 세포 생존율을 증가시켜 연골의 소모와 생성 균형을 잡아준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피부미용에 좋은 인플라신 성분이 풍부해 여드름, 종기와 같은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보스웰리아를 이용한 건강식품 뿐만 아니라 보스웰리아를 넣은 화장품 역시 보스웰리아의 효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망간 △비타민D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데 이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정상적인 세포분열을 돕는다. 따라서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관절과 연골이 좋아지기 때문에 최근 고연령대 여성들 중에 폐경 후 여성 호르몬 저하로 인해 연골과 뼈 약화가 심해진 사람들이 보스웰리아를 자주 찾는다.

▲다양한 방법으로 보스웰리아를 먹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차를 만들어서 마실 수 있다. 물 1리터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4g 정도 넣어서 섞으면 하루 보스웰리아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또한, 샐러드나 시리얼, 요구르트에 보스웰리아를 넣어서 먹기도 한다. 보스웰리아를 요거트에 넣어서 먹고 싶다면 보스웰리아 가루를 한 티스푼 넣으면 된다. 보스웰리아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고 싶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보스웰리아 환이나 분말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스웰리아가 함유된 건강식품은 제품에 따라 권장량, 주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복용 시 잘 확인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를 오랫동안 복용하면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고 간의 기능이 나빠질 수 있다. 또 구토를 하거나 어지럼증,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또 임산부의 경우 보스웰리아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