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는 나만의 수제버거 만들기
등록일 : 2018-10-02 15:00 | 최종 승인 : 2018-10-02 15:00
강윤정
▲오늘날 많이 찾는 수제버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제버거의 인기몰이

[FAM TIMES(팸타임스)=강윤정 기자] 빵 사이에 기호에 맞게 넣은 고기 패티와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음식인 햄버거는 오늘날 많이 찾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최근 ‘웰빙’ 열풍이 불면서 인스턴트 햄버거보다는 수제버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인스턴트 햄버거에 비해 많은 양의 야채와 두껍고 육즙이 가득 찼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또, 수제버거를 먹을 때에는 한 손으로 들고 먹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프와 포크를 이용한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수제버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수제버거

일반적인 인스턴트 버거도 맛있지만 수제버거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그 안에 들어가는 차별화된 재료 때문이다. 육류를 다져 만든 패티와 양상추와 토마토 등으로 쌓은 일반 버거와 달리 연어나 아보카도를 이용한 샐러드버거, 통새우나 통오징어가 통째로 올라간 해산물버거, 햄버거용 빵 대신 특제 오믈렛, 다른 재료를 이용해 만든 특이한 버거도 각광받고 있다.

▲나만의 재료를 이용해 만든 수제버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연어샐러드버거 만들기

재료 : 올리브유 5t, 간장 0.5t, 꿀 1t, 레몬즙 3t, 다진 양파 1t, 오이, 토마토, 치커리, 아보카도, 연어, 이쑤시개

1. 드레싱 만들기: 올리브유 5t, 간장 0.5t, 꿀 1t, 레몬즙 3t, 다진 양파 1t를 섞는다.
2. 재료 준비 : 오이는 껍질을 깎고 얇게 썰어준다.
3. 토마토, 치커리도 썰어준다.
4.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숟가락으로 과육만 펴낸다.
5. 연어는 먹기 좋게 자른 후, 미리 준비해둔 아보카도 위에 올린다.
6. 버거 만들기 : 연어 위에 층층이 치커리, 토마토, 오이, 연어를 얹고 아보카도로 덮는다.
7. 버거가 흐트러지지 않게 이쑤시개로 중심을 잡아준다.
8. 완성된 음식에 드레싱을 뿌려 먹는다.

[팸타임스=강윤정 기자]